▶ 견적서 작성요령
가능한 표준용어로 작성한다.
각 공정별로 섹션을 분리하여 기술하며 소계를 산출하여 고객이 최대한 이해할 수 있도록
배려해야 한다. 만약 고객이 이해를 하지못하면 일단 D/C부터 요구하게 된다.
적정 이윤과 경상 경비를 반드시 포함을 하되 기술적으로 각 품목별로 분산하는 견적서
작성 요령이 필요하다. 중대형 광고물이나 관급공사는 표준 노임단가를 적용해서 작성하고
일반 생활형 광고물은 실물 노임단가를 적용해서 작성한다. 견적에 포함되는 모든 품목은
소숫점 자리까지 표시하여 산출근거의 신뢰성을 올리고 계산의 투명성을 보장한다.
1차,2차등 같은 내용으로 여러번 견적서를 작성할때는 기본형태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일관성을 가져야 신뢰성을 가질 수 있다. 최종 제출 견적서는 상담할때 파악한 고객의
의중을 감안하여 최소 10%의 D/C를 감안한 알파요율(@/%)을 적용해서 작성해야
한다.
견적서 사본은 반드시 보관해야 하며 계약서를 작성하지 못할때는 제출견적서의 사본에
고객의 서명만으로도
견적서 작성때는 시공상의 난이도에 따라 추가 구조믈이나 장비,전력공사등이 소요될 수
있으므로 충분히 감안해서 작성해야한다.
일용직으로 공사를 진행할때는 전체 일정중 일용직 1인 근무시간이 8시간을 넘으면 2일로
계산해서 견적서를 작성해야 하며 실제로 8시간을 넘기면 2배로 지불해야하는 사례가
대부분이다.
처음 창업하여 견적서 작성이 어렵다면 전문 프로그램이을 활용하거나 [사인애드]에 문의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
▶ 견적서 양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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