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좋은글 나누기
joungul.co.kr 에서 제공하는 좋은글 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 잠시 쉬어가는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코카 콜라 병을 디자인한 18세 청년 루드....
다들 아시겠지만...

코카 콜라 디자인은 자기 여자친구의 주름 치마와 잘록한 허리선을 기초로 디자인하여 디자인이 회사에 채택되어...

그 당시 6백만달러의 상금을 받았다..

6백만달러라....햐하.^^

6백만달러의 사나이라...루드를 말하는 거군....

또 다들 아시겠지만...코카 콜라의 발명은 존 팬버튼이 발명한 상품으로..코카인이 들어가 사람들를 중독시키면서 그 영향력를 뻗쳐같다..

그 후에 코카인의 성분은 빠졌지만...

아직도 코카 콜라에 충성하는 사람들을 보면...

뭔가 중독성있는 물질이 존재한다는 것은 의심에 여지가 있는 말이다.

그런 이야기는 여기까지하고......

내가 말하고 싶은 점은......

그 코카 콜라의 디자인 선발 조건 세가지를 여러분께 말하고 싶다.

1. 모양이 이쁠 것

2. 물에 젖어도 잘 미끄러 지지 않을 것

3. 보기 보다 적게 들어갈 것...

뭐....코카 콜라 디자인 선발조건에 평범하게 들릴 수 도 있지만

자세히 살펴 보면......

모양이 이쁘다는것은...포장이 사람들의 눈을 이끌어야 한다......

두번째 조건 물에 젖어도 잘 미끄러지지 않는다라는 조건은....

기능성을 강조하는 것이며...보기 보다 적게 들어간다는 조항은....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만족을 이끄는 경제적인 마인드라 할 수 있다..

즉 소비자는 많이 얻기를 바라고 생산자는 어떻게든 조금의 양으로 큰이익을 얻겠다는 것인 상도에 기본이다...

이 두 가지 조항 맞추려면 어느 한쪽이 포기 하던가

즉 소비자가 조끔 얻거나..생산자가 싸게 많이 내 놓던가 이다..

하지만 둘다 만족하기 위해서 착시를 이용하여 둘다 이득을 얻는 것처럼 보이게 하는 것....

이 것이 모두다 살길 아니였던가.....?

암튼 이 세가지 조건은 비단 코카 콜라에만 적용된다고 믿는다면...

오산일 것이다...

이 세가지 조항을 염두해 놓고 상품을 개발하자...

분명 성공할 것이다....

먼저 사람들에 눈을 자극하고 호감을 이르켜라.....

그리고 그 기능성에서 떨어지지 말아라...

그리고 마지막 소비자와 생산자가 모두 만족하는 최적에 조건에서 생산하라....

그럼 미래에 에쿠스 몰고 다닐 것이다...




by http://cafe.daum.net/bigmemories
 
비즈폼
Copyright (c) 2000-2025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1588-8443. 오전9:30~12:30, 오후13:30~17:30 전화상담예약 원격지원요청
전화전 클릭
클린사이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