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좋은글 나누기
joungul.co.kr 에서 제공하는 좋은글 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 잠시 쉬어가는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골뱅이@의 유래
˝제 전자 우편 주소는요, wingpoo에 골뱅이 표시하시고...˝ 우리가 흔히 ´골뱅이´나 ´돼지꼬리´라고 부르는 @. 컴퓨터가 지금처러 널리 쓰이기 전에는 뭐라 불러야 할지 난감하게 만들던 기호다. 그런데 이 기호가 전자 우편 주소에 어김없이 쓰이면서 디지털 시대의 사징처럼 떠올랐다. 흥미로운 점은 나라마다 @를 부르는 이름이 가지가지라는 것. 남아프리카에서는 원숭이 꼬리, 이탈리아에서는 달팽이, 중국에선 생쥐라고 부른다. @의 역사는 어떻게 시작되었을까. 아시안 <월스트리트 저널>에 실린 기사에 따르면 @는 미국의 컴퓨터 프로그래머 레이 톰린슨이 1971년 전자 우편을 개발하며 처음 사용했다고 한다. 그는 전자 우편에서 발신자 이름과 위치를 구분하기 위해 이 표시를 도입했다. 하지만 @라는 기호의 역사는 이보다 더 오래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8세기 무렵부터 사용된 것으로 추정되면 영어로 치면 ´to´ , ´at´ 에 해당하는 라틴어 전치사 ´ad´를 줄인 것이다. 당시에는 양피지가 워낙 귀해 한 글자라도 생략해 보려고 ad를 표기할 때 a를 먼저 쓰고 d를 겹쳐 써 지금의 모양을 고안해 냈다는 설이 유력하다. 그 뒤 잉크와 종이 등을 보급해 달라는 송장(물품 발송자가 인수인에게 보내는 물품 명세서)에 ´단위당 가겨´이란 의미로 번번히 사용됐고, 타자기가 발명되고 나서는 자판의 생긴 모양에 따라 사용되기도 하고 사라지기도 했다. 매년 수십억 개의 전자 우편이 오가는 인터넷 시대에 @란 배달꾼의 역할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by http://cafe.daum.net/bigmemories
 
비즈폼
Copyright (c) 2000-2025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1588-8443. 오전9:30~12:30, 오후13:30~17:30 전화상담예약 원격지원요청
전화전 클릭
클린사이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