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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hms 1833-1897
요하네스 브람스는 북부 독일의 함부르크 근처 한자(Hansa)에서 태어났다. 1853년 로버트 슈만은 그를 ´차세대의 음악적 메시아´라고 하였다. 그는 정규 교육을 받지 않고 평생 그가 흠모하던 에드와르드 마르크스젠(E. Marxsen) 스승 밑에서 장인정신에 입각하여 견실하게 음악적인 기초를 닦았다. 브람스는 평생토록 예술가곡에 남다른 열정을 쏟아 부었는데, 슈베르트와 슈만을 잇는 진정한 리트의 계승자로 불리게 된다. 또한 브람스는 민요에 대한 사랑이 지극하여, 자국의 민요뿐만 아니라, 이웃 나라들의 민요 채집과 보다 훌륭한 개작을 이룩하려는 데 평생을 바친다. 이는 보수적인 독일인의 피가 흐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때묻지 않은 그의 천성과, 그리고 그의 생활을 영유케 해준 빈에서의 생활방식이 그에게 반영된 결과일 것이다. 그는 민요가 갖고있는 진실함, 소박함, 순결함, 자연스럽고 건강한 음향과 리듬 등을 사랑한 것이다. 브람스는 확고부동한 존엄성으로 비엔나 왈츠를 사랑하였고, 차르다시 풍의 헝가리언 댄스와 당당하고 경쾌한 헝가리 리듬, 그리고 부드럽고 우울한 슬라브적 음향을 사랑하였다. 그는 또한 정열적인 이탈리아 선율을 사랑하였다. 그리고 그것들을 독일식의 질서정연한 형식들로 엮어 놓았는데 그의 예술적 주체의식을 십분 발휘한 것이다. #작품 Op.95는 1884년에 출간된 곡들로, 짧은 일곱 개의 곡들로 구성되어 있으나, 각 곡들간에 연관성은 전혀 없고, 각각 독특한 특징을 지녔다. 세르비안 민요와 이탈리아 민요가 세 곡 포함되어 있고, 네 번째 곡은 독일 민요풍으로 가장 널리 알려진 곡이다. 여성의 목소리에 알맞은 곡이 많으며, 전체적으로 볼 때 시의 주제나 음악적 다양함이 두드러져 리사이틀 연주 효과가 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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