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좋은글 나누기
joungul.co.kr 에서 제공하는 좋은글 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 잠시 쉬어가는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Bach, Johann Sebastian 1685-1750
바하 집안의 음악가들은 16세기 초부터 있었다. 그러나 그들은 별로 알려지지 않았다. 비록 바하가 받은 교육이 비정규적인 것이기는하나 그는 음악, 오르간, 바이올린을 배웠다. 훌륭한 목소리를 지녔던 그는 1700년에 뤼네베르크Luneberg에서 보이 소프라노로 임명된다. 거기에서 30마일이나 떨어진 함부르크까지 걸어가서 그는 라인켄 Reinken이 연주하는 오르간을 들었다. 바로 이 당시에 그의 첫번째 작품을 작곡 하였다. 1703년에 그는 바이마르 궁정 오케스트라의 바이올리니스트가 된다. 그러나 몇주일 후에 그는 아른슈타트 Arnstadt에 있는 보니파키우스 교회 Bonifacius Kirche의 오르가니스트로 임명 되었다. 1705년 10월에 일 개월간의 휴가를 얻어 이번에는 매우 멀리 떨어져 있는 뤼벡Lubeck 까지 걸어가 부흐텐후데 Buxtenhude의 연주를 들으러 간다. 바하는 그에게서 대단한 영향을 받았는데, 실제로 그를 직접 만났는지는 의심스럽다. 4개월 후에 아른슈타트에 돌아온 바하는 자신이 해고된 사실을 알게된다. 22세이던 1707년에 그는 물하우젠 Muhlhausen에서 오르가니스트가 되었고, 거기서 자신의 사촌인 마리아 바르바라 Maria Barbara와 결혼을 한다. 그러나 그곳 루터 교회에서 자신의 작곡에 대해 간섭을 하자 그는 1708년에 바이마르로 돌아와 궁정 오르가니스트가 된다. 그는 궁정에서 9년간 머무르며 마침내 궁정 오케스트라의 지휘자가 된다. 1716년에 그는 공석으로 있던 카펠마이스터 Kapellmeister에 이력서를 냈지만 거절당한다. 쾨텐 Cothen에 있던 프린스 레오폴드의 궁정에서 바하에게 카펠마이스터와 비슷한 자리를 제공하였다. 그러나 바이마르 궁정에서 그것을 허락하지 않았고 심지어 그를 몇주일 동안이나 구금하기조차 하였다. 거기서 풀려나 바하는 프린스 레오폴드의 궁정으로 간다. 거기서 그는 자신의 주인과 매우 친밀한 사이가 되었다. 1719년에 바하는 헨델을 만나기 위해 할레 Halle에 가기도 했다. 그러나 헨델은 이미 영국으로 돌아간 뒤였다. 그래서 당대 최고의 작곡가인 두 사람의 만남은 이루어지지 않았다. 1720년에 바하의 아내가 세상을 떠났다. 18개월 후에 그는 한 음악가의 딸이었던 안나 막달레나 Anna Magdalena와 재혼을 한다. 그녀의 나이는 20세였다. 철저한 루터교회 신자였던 바하는 자녀들의 교육을 칼비니스트들에게 맡기고 싶지 않았다. 게다가 프린스 레오폴드의 새로운 부인은 도무지 예술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이었다. 그래서 1722년에 바하는 라이프치히에 있는 토마스슐레 Thomasschule의 독창자가 되어 그곳에서 여생을 보냈다. 첫번째 결혼에서 바하는 네 명의 자녀를 두었고, 재혼한 후 다시 일곱명의 자녀를 더 두게된다. 바하는 전부 20명의 자녀를 두었는데 어렸을 적에 많이 사망하였다. 1749년에 그의 두 눈이 시력을 잃기 시작하였고 곧 그는 시력을 완전히 상실하게 된다. 그는 발작으로 사망하였다. 그의 무덤은 아무런 표시가 되어있지 않아서 위치가 알려지지 않다가 1894년의 발굴로 다시 발견되었다. *바하는 198개의 교회 칸타타와 23개의 세속 칸타타를 작곡하였다.

1723
- Magnificat in D (for solo voices, chorus, orchestra and continuo)
- Motet: ´Jesu, meine Freunde´ (for five part chorus)
- Passion according to St. John (for soprano, contralto, tenor and bass soli, chorus, organ and continuo)
- ´Sanctus´ in D (for eight-part chorus, orchestra and organ)

1725
- Five songs from Anna Magdalena Bach´s ´Notenbuch´

1726
- Motet: ´Furchte dich nicht´ (for eight-part chorus)

1729
- Motet: ´Der Geist hilft unsrer Schwachheit auf´ (for eight-part chorus with accompaniment)
- Passion according to St. Matthew (for soprano, contralto, tenor and bass soli, double chorus, double orchestra and continuo)

1733
- Mass in B minor (for two sopranos, contralto, tenor, bass, chorus, orchestra and continuo)

1734
- Christmas Oratorio(six cantatas)(for solo voices, chorus, orchestra and organ)

1735
- Ascension Oratorio (Cantata No.11 ´Lobet Gott in seinen Reichen´)

1736
- Easter Oratorio (for solo voices, chorus, orchestra and organ)

1736
- Lutheran Masses No 1 in F, No 2 in Gm, No 3 in Am, No 4 in G (for solo voices, chorus, orchestra and organ)



by http://www.cyhsong.co.kr/composer/composers.html
 
비즈폼
Copyright (c) 2000-2025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1588-8443. 오전9:30~12:30, 오후13:30~17:30 전화상담예약 원격지원요청
전화전 클릭
클린사이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