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joungul.co.kr 에서
제공하는 좋은글 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 잠시 쉬어가는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
|
|
|  | 새우깡의 유래 |  | |
| 탄생기 = 새우깡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스넥이라는 개념을 도입해 1971년 12월 개발되었다. 개발 당시, 농심회장은 어린 딸이 부르던 ˝아리깡아리깡 아라리요~˝란 노래를 듣고 ˝깡˝ 이라는 단어에 신선함을 느꼈고 ˝깡밥.깡보리밥˝ 등과 관련되어 친근한 이미지로 인식될수 있기 때문에 호감도 또한 높을 것이라 예상했다.그리하여 새우깡이라는 이름이 탄생하게 된것.
변천사 = 처음 시판되었을 때의 새우깡은 내용 물이 보이는 투명 재질이었다. 1989년에 모방 제품과의 차별을 위해 ˝원조˝라는 이름을 붙이고 불투명한 주황색 포장지로 변신을 꾀했다. 현재는 매운새우깡. 노래방 새우깡등 다채로운 새우깡패밀리가 조성되었다. 보통 새우깡의 4배에 육박하는 양을 담고 있는 노래방 새우깡은 술집안주로 애용되던 추세에 기폭제가 되었다.
인기요인 = 새우깡 90g한 봉지에는 약7%(6.3g)의 새우가 포함되어 있다.국내산 꽃새우가 평균 다섯 마리 들어있는셈. 이는 단맛과는 달리 고소하고 단백한 맛을 내줘 쉽게 질리지 않는 힘을 발휘한다. ´손이가요 손이가...´로 시작하는 CM송도 인기요인.
에피소트 = 1971년 출시후 단 한번도 업계에서 1위 자리를 놓친 적이없는 새우깡의 카리스마는 현재 제과 업계 및 각 학계의 연구대상이 될 정도다.인터넷에서는 ´새우깡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모임´ 이라는 동호회도 등장할 정도. 2001년 말까지 누적 판매량은 53.5억 봉지로 이것을 일렬로 늘어 놓으면 지구둘레(4만 75Km)를 약 4바퀴 돌 수 있는 거리다.
by http://cafe.daum.net/bigmemories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