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좋은글 나누기
joungul.co.kr 에서 제공하는 좋은글 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 잠시 쉬어가는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칠성사이다의 유래
안냐세염...촉초칸초코칩 입니다.
초코파이 얘기 전에..잠깐..칠성사이다 얘기를 하고싶어서염.ㅋㅋ

*탄생기 = 1950년 5월. 처음 사이다 공장의 동업자가 7명이라는 점에 착안해 칠성 사이다라는 이름이 탄생 되었다. 배고팠던 50년대에는 서민들에겐 엄두도 낼수 없는 고급 음료였고. 일부 부유층에서는 마시면 트림이 나온다는 점 때문에 소화제 대신으로 사용되기도 했다.

*변천사 = 탄생 50주년을 맞아 3D타입의 별로 제품 로고가 교체된 것 외에는 눈에 띄는 변화는 없다.

*인기요인 = 반세기가 넘는 역사를 지닌 칠성 사이다는 3대를 걸친 인기 상품. 경쟁 음료인 콜라와는 달리 ˝노 카페인˝이라는 점을 부각시켰다. 컨셉 또한 ˝맑고 깨끗한˝ 이라는 것을 지속적으로 내세웠으면 시골의 자연을 배경으로 한 광고를 통해 순수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유도 했다. 최근에는 콜라와 달리 우리나라 기업의 제품이라는 점 때문에 대중들의 지지를 받기도 했다.

*에피소드 = ´아빠.어린시절 소풍때 꼭 칠성사이다와 삶은 달걀을 싸갔다´ 라는 이미지는 ˝찰성사이다=중장년층 음료˝ 라는 인식을 심어 주었다.웰치스.스프라이트.등 다양한 청량음료들이 생산 되면서 칠성사이다의 역사는 오히려 고리타분한 이미지로 작용하기도 했다. 이에 광고의 배경을 송사리가 헤엄치는 맑은 개울에서 테크노빠로 옮겼고. 80년대 중반 가수 이선희나 구창모등이 부른 CM송인 ´슈리슈바 칠성사이다´를 최신 테크노 이듬에 맞게 변형시켰다.


by http://cafe.daum.net/bigmemories
 
비즈폼
Copyright (c) 2000-2025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1588-8443. 오전9:30~12:30, 오후13:30~17:30 전화상담예약 원격지원요청
전화전 클릭
클린사이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