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좋은글 나누기
joungul.co.kr 에서 제공하는 좋은글 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 잠시 쉬어가는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우주에서 오는 빛의 색깔
우주에서 오는 빛의 색깔



우주로부터 오는 모든 빛을 합하면 그 색깔이 엷은 옥색에서 중간 톤의 남색 사이가 될 것이라고 미국의 천문학자들이 말했다. 페인트 가게 등에서 이 색깔에 대한 좀 더 근사한 이름이 사용되고 있는지는 모르겠다고 한다. 이를 발견한 사람은 존스 홉킨스 대학의 이반 볼드리와 칼 글레이즈 브룩으로 우주의 이 빛깔을 지구에서 볼 수는 없다고 한다. 이를 볼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움직이지 않는 물체 내에서, 또 모든 우주로부터 같은 거리에 떨어진 지점에서 관측해야 한다고 말했다. 옥 색깔은 연구원들이 발견한 우주 스펙트럼의 중간 정도에 있다. 우주의 색깔은 젊고 뜨거운 별이 많은 초기에는 청색을 띠고 있다가 별이 진화함에 따라 붉은 색으로 바뀐다.

볼드리 박사는 우주의 색깔이 바뀌는 이유가 새로 형성되는 별의 수가 바뀌기 때문이라고 워싱턴에서 열린 미 천문학회에서 발표했다. 그의 의견에 따르면, 우리 우주는 이제 별의 생성기로부터 감쇄기로 접어들어 지금보다는 과거에 더 많은 별들이 생성되었다고 한다. 이 발견은 우주의 나이에 따른 별의 생성율 연구의 부산물이다. 과학자들은 지구로부터 20 - 30억 광년 이내에서 약 2십만 개의 은하를 목격했다. 1 광년은 빛이 1년간 여행하는 거리 곧, 10조 km에 해당한다. 연구원들은 이번에 발견된 색깔이 집 내부 장식이나 티셔츠에 적합하다고 농담하기도 했다.


by http://cafe.daum.net/astronomical
 
비즈폼
Copyright (c) 2000-2025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1588-8443. 오전9:30~12:30, 오후13:30~17:30 전화상담예약 원격지원요청
전화전 클릭
클린사이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