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좋은글 나누기
joungul.co.kr 에서 제공하는 좋은글 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 잠시 쉬어가는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돈 들 이 지 않 고 집 에 서 하 는 천 연 헤 어 케 어 ! !
헤어 트러블 집중케어 119

▼ 트러블 1 잦은 염색으로 인해 손상된 머리

▽ 고보습 영양 케어가 필수!
염색은 정상 모발에서 검은 멜라닌 색소를 빼내 모발 색에 변화를 주는 것이다. 그런데 염색약의 강력한 화학성분이 멜라닌 색소를 빼내면서 모발 속의 단백질과 수분이 함께 빠져나가 머릿결이 상하게 된다.

때문에 염색 후에는 반드시 단백질을 보충함으로써 모발 표면에 막을 입혀 윤기를 주는 것이 필요하다. 염색 후 일주일 동안은 이틀에 한번씩 고단백질 성분의 트리트먼트제를 사용해 수분과 영양을 함께 보충한다. 특히 주의할 점은 퍼머와 염색을 함께 하지 않는 것. 퍼머를 한 후 최소 10일 정도의 여유를 두고 염색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심하게 손상된 머리카락은 과감하게 자른다

심하게 손상되어 머리카락 끝이 갈라졌다면 아무리 영양을 공급해도 원상태로 되돌리기가 불가능하다. 이럴 때는 차라리 갈라진 머리카락을 3cm 정도 과감하게 잘라내는 것이 현명하다.

▽ 보호막 형성에 영양 공급까지~ 달걀노른자 영양팩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단백질, 지방 등 모발에 좋은 성분이 쏙쏙 들어찬 달걀노른자로 헤어팩을 한다.

샴푸한 모발에 달걀노른자와 우유를 섞어 바른 다음 10분 정도 지난 후 미지근한 물에 헹구어낸다. 달걀팩을 할 때 주의할 점이 있다. 냉장고 안에서 꺼낸 달걀이라면 실온에 1시간 정도 두었다가 사용해야 머리카락에 영양성분이 쏙쏙 잘 스며든다.

▽ 즉각적인 트리트먼트 효과! 바나나팩

머리카락 끝이 갈라지거나 푸석푸석하다면 단백질과 지방이 풍부한 바나나팩을 해준다.

바나나에 올리브오일을 잘 섞은 뒤 모발 전체에 고루 문지른 다음 스팀타월로 모발을 감싼다. 10분 정도 지난 후 미지근한 물로 헹구어 내면 끝!

▼ 트러블 2 기름기가 많아 늘 번들거리는 머리
▽ 청결 관리가 제일 중요!

선천적으로 땀을 많이 흘리고 두피의 피지 분비가 왕성한 지성 모발이라면 두피와 모발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요즘처럼 땀이 많이 나는 여름에는 매일 머리를 감는 것이 좋다. 순하고 자극 없는 샴푸를 골라 딥클렌징을 한 다음 린스를 하는 것을 잊지 말도록.

▽ 기름진 머리엔 특효약, 레몬즙 한방울

레몬에 함유된 비타민 C는 과도한 피지를 조절하여 기름기가 많은 지성 모발의 트러블을 없애준다.

린스를 한 다음 마지막 헹굼물에 레몬즙을 한방을 떨어뜨려 모발을 헹구어내면 끈적이는 유분기가 효과적으로 제거된다.

▽ 피지 분비를 잡는 아로마오일 마사지

지성 모발에는 모공을 수축시켜 불필요한 기름기를 제거하는 아로마오일 마사지가 효과적이다. 티트리나 카모마일, 라벤더 등의 아로마오일 중 하나를 선택해 호호바 오일 3~4방울 섞어 두피 전체에 고루 바른 다음 손가락 끝을 이용해 꼭꼭 주무르는 느낌으로 마사지한다.

▽ 기름기만 쏙 빼는 녹차팩

살균, 청결 효과가 뛰어난 녹차로 팩을 하면 과도한 기름기가 말끔히 제거된다. 또 녹차에 들어 있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모발에 윤기와 탄력을 준다.

머리를 샴푸로 감은 다음 녹차와 달걀흰자를 1:1로 섞어 모발 전체에 고루 바른다. 5분 정도 그대로 둔 다음 미지근한 물로 말끔히 헹구어낸다.


▼ 트러블 3 날마다 한 움큼씩 빠지는 무서운 탈모
▽ 스타일링 제품 사용 후, 청결 유지

잦은 퍼머나 염색, 과다한 헤어 스프레이, 무스의 사용으로 탈모가 생기기도 한다. 때문에 헤어 스타일링 제품을 머리에 바른 날은 자기 전에 반드시 머리를 감는다. 이때 머리를 잘 말리지 않으면 습기 때문에 오히려 세균이 번식하게 되어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머리를 완전히 말린 후 잠들도록 한다.

▽ 손가락으로 자주 빗어준다

마사지로 두피를 자극해서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만들어 모발의 성장을 촉진시킨다. 단, 모근이 약하고 모발이 가늘어 쉽게 엉키는 머리카락의 경우 심하게 마사지를 하면 오히려 머리카락이 빠질 수 있으므로 마사지 대신 손가락으로 머리를 빗어주는 것이 좋다. 또 빗으로 가볍게 머리를 두들겨 두피를 자극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천연 탈모방지제 콩가루팩

단백질과 각종 비타민이 풍부한 콩은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여 탈모를 방지하고 손상된 머릿결을 빠르게 회복시킨다.

콩으로 헤어팩을 할 때는 아주 곱게 갈아서 사용해야 한다. 때문에 콩을 물에 담가 하루 정도 불린 다음 껍질을 벗겨 분쇄기에 갈아 부드러운 즙으로 만들어 사용한다.

▼ 트러블 4 반갑지 않은 손님! 우수수 떨어지는 하얀 비듬

▽ 비듬 전용 샴푸 활용

비듬과 각질은 건조하고 노화된 피지 성분이 혼합된 노폐물. 피지 분비가 과도한 지성 모발에 자주 발생하므로 유분보다는 보습 성분이 가미된 비듬 전용 샴푸를 이용하여 청결하게 관리해준다.

그러나 건성 모발에 비듬이 생기는 경우에는 약산성 샴푸를 사용하고 샴푸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깨끗이 헹구어주는 것이 포인트.

▽ 우유 린스로 두피 마사지

양질의 단백질과 비타민 E가 풍부한 우유로 마사지를 하면 두피의 유수분 밸러스가 적절하게 이루어져 비듬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

샴푸 후 물기를 약간 제거한 다음 양손에 우유를 2큰술 정도 부어 모발 전체에 고루 발라준다. 건성 두피에 비듬이 발생했을 때는 우유를 두피에 바르고 두피 전체를 가볍게 문지르며 마사지한 다음 미지근한 물로 헹구어낸다.

▼ 트러블 5 굵고 뻣뻣한 일명 ‘돼지털 머리’

▽ 헤어로션으로 보호막을~

건조한 머리에 드라이를 하면 굵고 건조한 머릿결이 수분을 잃어 더 뻣뻣해진다. 물 스프레이로 적당하게 수분을 주거나 헤어로션을 발라 보호막을 만든 상태에서 드라이를 해야 머릿결이 차분하게 정돈된다.

▽ 꾸준한 보습과 영양 케어

흔히 돼지털(?)이라고 불리는 머리카락은 모발이 두껍고 뻣뻣하여 자외선이나 염색 등으로 쉽게 손상되지는 않지만 표면이 거칠고 윤기가 없어 부스스해 보이는 단점이 있다. 근본적으로 머릿결을 찰랑거리게 바꾸기는 힘들지만, 꾸준히 보습과 영양성분을 공급하면 차분하게 가꿀 수는 있다.

▽ 뻣뻣한 모발을 위한 참기름 요법

노화를 방지하는 토코페롤 성분이 다량 함유된 참기름으로 마사지를 한다. 중탕으로 미지근하게 데운 참기름으로 머리 정수리 부분에 원을 그리면서 마사지한 다음 머리 전체를 마사지한다.

이 때 주의할 점은 참기름을 머리카락에 바른 상태로 햇볕에 나가면 안 된다는 것이다. 참기름에 들어 있는 불포화지방산이 노화 촉진 물질인 과산화지질로 변하기 때문. 마사지 후에는 샴푸로 머리를 감아 참기름이 모발에 남아 있지 않도록 한다.


by http://cafe.daum.net/bestnicegirl
 
비즈폼
Copyright (c) 2000-2025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1588-8443. 오전9:30~12:30, 오후13:30~17:30 전화상담예약 원격지원요청
전화전 클릭
클린사이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