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좋은글 나누기
joungul.co.kr 에서 제공하는 좋은글 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 잠시 쉬어가는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질속의 지저분한 것은 주기적으로 깨끗이 씻어야 건강하다.
여성의 나팔관, 자궁, 질에 이르는 생식기구조의 특징을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목이 좁은 꽃병을 거꾸로 세워 놓은 것과 같다. 그러므로 꽃병 속에 있었던 지저분한 물기 등은 거꾸로 놓여있기 때문에 자연히 아래로 흘러 내려가게 되고 병속은 깨끗해진다. 그러므로 우리들은 설거지를 한 그릇을 대개는 거꾸로 엎어 놓아 물기가 마르게하여 깨긋하게 유지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질속에는 여러가지의 정상 세균들이 살고 있어 질내이 상태를 일정하게 유지시키고 있다. 그래서 외부로부터 다소간의 지저분한 균들이 들어온다 하더라도 견디지 못하고 죽게 된다. 그러므로 질 속은 씻어낼 필요가 없을 뿐 아니라 쓸데없이 씻어서 질 속의 일정한 상태를 망가뜨리는 행동을 하여 오히려 병을 유발할 수도 있다.

진료실을 찾는 환자들 중 상당수는 이러한 것을 모르고, 질 속에 손을 넣어 보았을 때 묻어나오는 정상적인 분비물을 더럽다고 판당하여 씻고 있었다. 정작 병적인 상태여서 질분비물검사나 질세포진검사(자궁경부암검사)를 위해서 분비물을 얻으려고 할 때 방해가 되는 경우가 허다하다.

항간에 질세정세라 하여 여러가지의 약물들이 나와 있다. 이것으로 질세척을 할 필요는 거의 없다.혹시 세정제에 향료가 섞여 있거나 세정제속에 들어 있는 어떤 약물에 알러지가 있을 경우 이로인한 부작용 때문에 병원을 찾는 사람도 있다.

게다가 더 걱정스러운 것은 보사부의 허가를 받았다고 하면서 팔고다니는 질세척기이다. 그러나 실제로는 보사부에서 허가해준 일이 없다며, 신문에 보도된 것을 필자가 읽은 적이 있다. 이러한 위험천만인 기구를 보사부에서 판매허가를 했을 리도 없지만 고무공모양의 이 세척기(벌브 씨린지)는 월경중이나 임신중에 잘못 사용할 경우 기포에 의해 전색을 일으켜 사용자를 사망하게 만드는 살상의 흉기가 될 수도 있다. 그러므로 그러한 세척기의 사용은 절대로 금해야 한다.


by http://www.healthkorea.net
 
비즈폼
Copyright (c) 2000-2025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1588-8443. 오전9:30~12:30, 오후13:30~17:30 전화상담예약 원격지원요청
전화전 클릭
클린사이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