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좋은글 나누기
joungul.co.kr 에서 제공하는 좋은글 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 잠시 쉬어가는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종합비타민을 고르는 기준?
이제는 종합비타민을 선택하는 경우에는 크게 두가지 기준으로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첫째는 건강식품인지, 일반의약품(처방전없이 약국에서 구입 가능한 제품)인지 따져봐야 한다. 건강식품과 일반의약품의 차이점은 안전성과 효과이다. 즉 일반의약품은 분명히 임상적으로 안전성이 증명된 제품이고, 효과를 입증받은 제품이라는 것이다. 그래서 제품의 용기에 효능.효과가 표시되어 있어 적힌 효능효과에 대해서 임상적으로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고, 건강식품에는 그러한 표기를 할 수 없게 되어있다.
둘째는 본인이 종합비타민을 원하는 지. 단순한 비타민 B,C군인지 아니면 비타민E 등을 원하는지를 정한 다음 내 몸에 필요한 만큼 일반적으로 여러 비타민이 고르게 함유되어있는지 따져보아야 한다.
각종비타민과 인삼에서 추출한 진세노사이드의 복합체인 G115, 미량원소까지 함유된 제품(파마톤,한국베링거인겔하임)들도 발매되었다. 미량원소 중 셀레늄에 대한 연구결과는 근래에 많이 보고되고 있는데 항산화작용이 있기 때문에 세포의 노화방지나 탈모방지등에 효과가 있고 항암작용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종합비타민에 미량원소들이 함유된 제품이 더욱 효과적이다고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비타민은 장기간 2-3개월 복용해야 기대하는 효과를 얻기 때문에 믿을 수 있는 회사의 제품인지도 보아야 한다.


by http://www.healthkorea.net
 
비즈폼
Copyright (c) 2000-2025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1588-8443. 오전9:30~12:30, 오후13:30~17:30 전화상담예약 원격지원요청
전화전 클릭
클린사이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