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ungul.co.kr 에서
제공하는 좋은글 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 잠시 쉬어가는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입술케어
1.입술은 왜 트는 걸까?
겨울철이면 입술이 더 건조해지고 각질까지 일어나 지저분해진다. 입술은 다른 피부에 비해 각질층이 매우 얇으며 피지선이나 땀샘 등 피지막이 없어 스스로 수분을 공급하지 못하는 특별한 부위다. 따라서 실내가 조금만 건조해도 금세 갈라지고 찬바람에도 자극을 쉽게 받는다. 입술은 또 매우 민감한 곳이어서 우리 몸에 영양소가 부족하거나 감기에 걸렸을 때에도 각질이 잘 일어나곤 한다. 외부 환경에 그대로 노출되어 있을 뿐 아니라 끊임없이 운동을 하기 때문에 더욱 쉽게 자극을 받는다. 트러블이 생겼을 때 그대로 방치해둔다면 입술 주위에 잔주름이 생길 수도 있으니 매일매일 관리에 신경 쓰자.
2.입술을 상하게 만드는 생활습관
입술에 침 바르기 입술이 건조하다고 느낄 때마다 무의식적으로 또는 버릇처럼 입술에 침을 바르는 사람이 있다. 순간적으로는 입술이 촉촉해질지 모르지만 수분이 증발하는 즉시 입술은 이전보다 훨씬 더 건조해진다.
손으로 각질 뜯어내기 입술의 각질은 반드시 물에 불린 상태에서 면봉으로 제거해줄 것. 손으로 입술을 만지는 것 자체가 민감한 입술에 물리적인 자극이 되고 세균에 오염되기 쉬워 입술을 더욱 상하게 한다.
뜨거운 음식 입술이 심하게 튼 경우에는 입술 표면의 수분을 빼앗아가는 뜨거운 음식은 피할 것!
티슈로 입술 문지르기 식사 후 습관적으로 티슈로 입술을 문질러 닦아내는 것은 입술에 물리적인 자극을 주고 미세 먼지가 쌓이게 한다. 주름과 건조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하자.
3.입술을 예쁘게 만드는 생활습관
수시로 립밤 바르기 립스틱 바르기 전 립밤을 베이스로 발라주는 건 필수. 립밤을 휴대하며 수시로 발라주어 입술 건조를 막아준다
입술 클렌징에는 화장솜 사용 립 메이크업을 지우기 위해 티슈로 박박 지워내거나 비누를 사용하는 건 금물. 반드시 화장솜에 립 전용 리무버를 묻혀 부드럽게 닦아낸다.
입 주위에 꿀 바르기 밤에 긴급 처방용으로 이용하면 좋은 방법. 꿀의 보습 성분이 입술을 촉촉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과일 많이 먹기 비타민 부족은 입술을 트게 만드는 지름길.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과 야채를 많이 먹을 것!
물 많이 마시기 물을 자주 많이 마시면 건조한 입술에 수분을 공급해줄 수 있다. 특히 건조한 실내에 있을 때에는 물을 자주 마시자.
by www.patzzi.com
Copyright (c) 2000-2025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