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좋은글 나누기
joungul.co.kr 에서 제공하는 좋은글 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 잠시 쉬어가는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경제적 자유로 가는 길
보도 셰퍼의 ´경제적 자유로 가는 길´은 뻔하디 뻔한 재테크 서적들과는 차원을 달리 한다. 금융상품에 대한 정보를 나열한 책도 아니고, 경제신문이나 잡지 몇 번 뒤적이면 알 수 있는 내용을 편집한 책도 아니다. 저자의 조언은 다소 허전한듯하고 상식적인 내용이지만 결코 가볍게만 들리지 않는다.

자칭 돈에 관한 전문가들이라는 부류의 사람들이 놓치고 있는 진지하고도 실질적인 내용을 담은 워크북이라고 할 수 있다. 내용 중간중간에 메모를 할 수 있는 공란이 있으며, 책을 계속 읽어나가면서 독자 자신의 재정상태와 마음가짐을 체크할 수 있다. 기존의 조언들과 다르면서도 보다 유용한 훌륭한 책이다.

내용 중에서 예를 하나 들어보자면, 일반적인 전문가들의 빚에 관한 조언은 가능한 한 빨리 갚아야만 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그런 전문가들은 빚에 허덕이며 고생한 경험이 없는 사람들일 것이다. 보도 셰퍼는 빚을 갚아나가는 것도 중요한 일이지만, 보다 중요한 것은 인생이라고 강조한다. 매번 상환액에 버금가는 액수를 저축해나가다보면 나중에 빚을 다 갚았을 때 그만한 저축액을 보면서 성취감과 안정감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다.
참으로 실질적인,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조언이다. 뼈빠지게 고생해서 빚을 다 갚아본 사람은 알 것이다. 그토록 힘들었던데 대한 눈에 보이는 대가는 없고, 빚을 다 갚았다는 만족감이 아니라 허탈함과 피곤함 뿐이다.

누구라도 한 권씩 구입해서 두고두고 읽으면서 연습할 수 있는 자습서라고 할 수 있다.
좋은 출판사를 만나서 제대로 된 번역과 마케팅을 했더라면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에 버금가는 반향을 불러일으켰을 것이다.

허술한듯한 편집도 그렇지만, 원음에 가깝다는 번역이 정말 마음에 안든다. seminar를 원음에 가깝게 번역했다면서 쎄미나라고 하는데, 정말 가까운 발음은 쎄미너가 아닐까? 의도는 좋았지만 한국식발음(?)에 익숙해진 독자들에게는 조금 어색한 감만 들 뿐이같다.


by www.aladdin.co.kr
 
비즈폼
Copyright (c) 2000-2025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1588-8443. 오전9:30~12:30, 오후13:30~17:30 전화상담예약 원격지원요청
전화전 클릭
클린사이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