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좋은글 나누기
joungul.co.kr 에서 제공하는 좋은글 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 잠시 쉬어가는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파티토크로 시작하는 프리토킹
˝파티, 넌 놀면서 하니? 난 공부하면서 한다!˝
´파티=젊음´이라는 고정관념을 가진 이라면, 책의 제목만으로 철없는 십대들의 슬랭(slang)만이 가득할 것이라 지레짐작하기 쉽다. 그러나, 파티가 가장 보편적인 사교의 수단으로 통용되는 영미권에서라면 이야기는 다르다. 이 책은 젊은이들부터 나이 지긋한 어르신들 사이에 오가는 유쾌한 파티 영어를 유려하게 주무르고 있다.

Work-related Party(회식), Reunion Party(동창회), Housewarming Party(집들이)와 같이 한국 사람에게도 익숙한 파티에서부터, Bachelor Party(총각파티), Baby Shower(출산준비 축하파티) 등의, 다소 생소한 파티까지, 한 챕터씩을 할애하여 한 권이 꽉꽉 차있다.

챕터는 읽는 이의 능동적인 학습태도를 유도하기 위한 ´브레인스토밍´으로 막을 연다. 해당 챕터의 주제인 파티와 연관된 어휘들을 열 개 남짓 말풍선에 던져놓는 식이다. (비주얼은 글로 설명해도 한계가 있으니, 페이지 상단 오른쪽의 렛츠룩을 꼭 참고하시길!)

´미리 생각해봅시다´의 답이 없는 영어로 된 질문들에 미리 겁먹을 필요는 없다. 챕터의 내용을 충분히 숙지한 후라면, 누구라도 척척 대답할 수 있는 것들이니까. 쉬운 어휘로 이루어진 다이얼로그는 무리하게 ´하나라도 더 알려주마´식의 억지 문장을 끼워넣지 않아, 대화가 자연스럽게 흘러간다.

Tip식으로 일상적이지만 파티에서 무분별하게 사용하면 무례해보일 수도 있는 표현을 한 문장씩 실은 것이 눈에 띈다. ´kick it->take it easy´와 같은 식이다. 격식(formal)과 비격식(informal)이 영미권에도 엄연히 존재함을 일깨워주는 부분이다.

챕터마다 등장하는 등장인물들이 주고받는 이메일에는 유용한 어휘와 표현 뿐 아니라 파티에서 주의해야 할 점, 준비하는 과정 등이 그대로 녹아있다. 쉽게 접할 수 없는 휴대폰 문자메시지는 쉬어가는 페이지인 셈이다. 유쾌하고 세련된 영어를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할 만하다. 화제를 계속 이끌어가는 ´파티의 꽃´이 되기 위해 이 책 한 권에 안주해서는 안된다는, 지극히 ´당연한´ 결론도 잊지 마시길!

*책 속의 문자메시지 중 일부를 공개하자면 다음과 같다. 여러분은 모두 한 번에 이해가 되시는지?
I luv yor present. thx so much. = I love your present. Thanks so much.
b ther o b L7! = Be there or be square!
nIs! Throw me 1, too? - Nice! Throw me one, too?
wot a pro! gud job. = What a pro! Good job. - 김세진


by http://www.aladdin.co.kr
 
비즈폼
Copyright (c) 2000-2025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1588-8443. 오전9:30~12:30, 오후13:30~17:30 전화상담예약 원격지원요청
전화전 클릭
클린사이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