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좋은글 나누기
joungul.co.kr 에서 제공하는 좋은글 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 잠시 쉬어가는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강한 여자의 낭만적 딜레마
역시 이런 책은 ´모´ 아니면 ´도´다. 지루해서 결국 다 읽지 못하는 경우, 또는 너무 잼나서 그 자리에서 다 읽어버리는 경우. 제목에서 풍기는 상업적 냄새에 선뜻 손이 가질 않았지만. 노란원피스를 입은, 약간은 도도해 보이는 자세를 취하고 나를 바라보는 책표지의 그녀가 내 손을 잡아 끈다.
이 책은... 모다. 소설이 아닌 이런 교양 서적을 읽으며 닭살이 돋고 온몸이 떨리기는 참 어려운데. 한 문장 읽으면 그 마침표와 함께 떠오르는 예전 친구의 이야기. 또 한 문장을 읽으면 그 마침표와 함께 떠오르는 부모님의 얼굴과 말씀. 또 한 문장을 읽으면 되새김질되는 무심코 내뱉은 나의 이야기.

그땐.. 이런 상태가 아니었을까. 아니 그런 상태였을 거야. 무언가 설명되지 못하는 현상을 지독시리 싫어하는 나여서 그럴까. 이 책은 나의 설명할 수 없던 말과 행동들을 하나하나 이해시켜주고 있다.

어쩌면 그도 내가 두려웠었는지 모른다. 나도 그가 두려웠었기에. 생각하면 오직 분노만이 일던 그때 그 상황, 그 얼굴이 오늘은 슬며시 짓는 미소, 민망함, 그리고 약간의 미안함과 함께 떠오른다.

어쩌면 그 녀석은 절묘한 타이밍에 내 앞에 나타났는지도 모르겠다. 타이밍이 생명이다. 이 책을 지금, 이 시점에서 읽었다는 것도. 타이밍의 승리인 것이다! 요즘의 나는 조금씩 나를 해방시키고 있기 때문이다.

너무 공감이 가서. 또는 너무 내 얘기 같아서.
이 책은 아무에게도 권하고 싶지 않다.


by 리브로
 
비즈폼
Copyright (c) 2000-2025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1588-8443. 오전9:30~12:30, 오후13:30~17:30 전화상담예약 원격지원요청
전화전 클릭
클린사이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