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좋은글 나누기
joungul.co.kr 에서 제공하는 좋은글 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 잠시 쉬어가는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초일류기업의 디지털 비즈니스 디자인
최근 몇년 사이에 우리사회는 인터넷이라는 매체의 급속한 보급을 통해서 많은 부분이 획기적으로 변화하게 되었다. 전자상거래, CRM, SCM, 닷컴 등 과거에는 생각하지도 못했던 가상세계(온라인)가 실제생활(오프라인)에 급속도로 침투하여, 어디까지가 가상공간이고 어디까지가 현실인지에 대한 구분 또한 불분명해지고 모호하게 되었다는 것을 부인하기 어려울 것이다. 그리고 인터넷의 빠른 속도는 생각의 속도(Speed-of-Thought)에 까지 연결되어, 지금 나의 사고를 여러 사람들과 즉시 공유하는 것조차 그리 힘들지 않은 세상이 되었다.

이러한 시대에 발맞추어 기업을 운영하는 사람들 또한 디지털 경영 즉, e비즈니스로의 전환을 꾀하지 않을 수 없는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그렇지만 e비즈니스란 저자의 말처럼 사업을 온라인으로 진행하려고 하는가 여부에 관한 문제도 아니고, 얼마나 많은 직원들이 컴퓨터를 갖고 있으며, 웹사이트가 얼마나 흡인력 있게 구성되어 있는가를 의미하는 것만도 아니다. 오히려 e비즈니스란 디지털 기술을 효율적으로 이용하여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근본적으로 전환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e비즈니스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 것인가? 이것에 대한 해답으로 저자는 7가지 관점에서 이야기를 서술하고 있다. 즉, 고객의 입장에서 출발하여 자신에게 적절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가치를 창출하는 구체적인 대안에 대해서 상세히 기술하고 있다. 하지만 ´How Digital is Your Business´에서 궁극적으로 이야기 하고 있는 것은 어떻게 하는 것이 고객의 가치를 창출하고 증가시킬 수 있는 것인가?라고 생각된다.

고객중심 가치창조라는 말을 대중매체를 통해 너무 많이 들어왔기때문에 진부하게 느껴질 수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많은 기업들은 고객의 입장에서보다는 기업 자신의 입장에서 업무를 처리하고 있다는 것을 생각해 볼 때, 장래에 e비즈니스 세계로의 진출을 희망하고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이 책의 내용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할 수 있다.

by 리브로
 
비즈폼
Copyright (c) 2000-2025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1588-8443. 오전9:30~12:30, 오후13:30~17:30 전화상담예약 원격지원요청
전화전 클릭
클린사이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