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좋은글 나누기
joungul.co.kr 에서 제공하는 좋은글 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 잠시 쉬어가는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꿩새끼를몰며크는아이들
아기때부터 조기교육에 열을 올려 ,지금 9살인 딸에게서 이제서야 느끼는 것은 눈높이 교육이 아닌 가슴높이의 교육을 해야 하겠다는 뒤늦은 깨달음을 얻었다.이 책은 내 교육관에 커다란 변화를 주었고 ,교육의 주체가 바로 아이라는 사실을 망각한 채로 앞에서 잡아 끌며 제때 안 따라온다고 호통만 치던 내 모습을 부끄럽게 만들었다.지금까지 아이가 그다지 좋아않던 교육은 그만 두었고 이제는 내 아이의 관심과 기호가 무엇일까 열심히 관찰하는 중이다. 화가가 되고싶다는 아이에게 마음대로 하되 최선을 다하라고만하고 하루종일 그림만을 그려대도 전 처럼 울화를 끓이지도 않고 흐믓하게 바라보는 날 보던 남편이 저자의 책을 집어들고 다 읽고나서 하는 말,이 사람 대단하다, 네 철통같던 교육관을 하루아침에 바꿔 놓았으니 한다. 기존의 교육관련 서적들을 읽었을땐 오히려 내 교육열에 부채질만 했지 실질적인 도움은 커녕 해로운 영향만을 주었었던것 같다. 이 책이 주는 또 하나의 고마움은 내게서는 다른 교육 방법이 탄생 할 것 같다는 예감을 준다. 그 방법을 나는 모른다. 그것은 이제부터 내 사랑스런 딸이 창조해 갈 테니까.

by영풍문고
 
비즈폼
Copyright (c) 2000-2025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1588-8443. 오전9:30~12:30, 오후13:30~17:30 전화상담예약 원격지원요청
전화전 클릭
클린사이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