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좋은글 나누기
joungul.co.kr 에서 제공하는 좋은글 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 잠시 쉬어가는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벤처@실리콘밸리
모든 사람이 다 알 듯이 21C는 정보화 사회이고 인터넷이 없이는 살 수 없는 시대이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에 관심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다. 이러한 시대를 반영하듯이 요즘은 인터넷 관련 사업이 엄청나게 발전을 하고 있으며 정보통신 관련 벤처 기업들이 무수히 생겨나고 있다. 신문에는 요즘 대학의 교수와 학생들이나 대기업에서 근무를 하다가 벤처 기업을 창업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기사가 자주 나오며 코스닥 주식시장에서 벤처 기업에 대한 열기는 엄청나다. 남유철 씨가 지은 이 《벤처@실리콘 밸리》라는 책은 인터넷 관련 벤처 기업을 창업하려는지망자들에게 실리콘 밸리의 실체를 알려주는 책이다. 전 세계 인터넷 신화의 탄생지인 실리콘 밸리는 단지 컴퓨터 칩이나 소프트웨어 등을 생산하는 회사들이 모여있는 곳이 아니라 인터넷이라는 새로운 프론티어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모인 곳이다. 한국에서 인터넷이라는 새로운 프론티어에 도전하고자 하는 자들에게 이 책은 실리콘 밸리의 실체에 대해 이야기해 주고 벤처 기업의 창업 비결과 대표적인 성공사례는 무엇인지에 대해서 한국인의 시각으로 쓴 실리콘 밸리의 벤처 창업 연구서다. 또한 이 책에서는 인터넷 사업의 이모저모를 살펴보고 있으며 벤처기업으로 성공한 기업가의 성공 조건 등을 제시했다. 책의 전반부에서는 인터넷 혁명의 현주소를 냉정하게 평가하고 이를 바탕으로 구축되어진 실리콘 밸리의 경제 철학과 시스템을 소개하고 있다. 후반부는 한국에서 벤처기업을 창업하고자 희망하는 자들을 위한 일종의 조언이라고 하겠다. 흥미 있는 것은 실리콘 밸리의 신화를 만들었던 PC와 인터넷 혁명의 대부인 스티브 잡스(애플컴퓨터 창립자), 짐 클락 (넷스케이프 창립자), 존 도어(최고 명성의 벤처투자가)의 경영 전략과 인터넷 비즈니스와 관련한 이들의 전망을 분석, 소개하고 있다. 또한 실리콘 밸리의 아웃사이더들도 소개했는데 홍보 전문가들, 증권브로커, 변호사와 인베스트먼트 뱅커 등이 있다. 마지막에 저자는 ‘밸리에 와서 일을 저지르라’며 한국인 벤처기업의 실리콘 밸리 진출을 설득하고 실리콘 밸리에서 창업에 성공한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창업방법을 세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비즈폼
Copyright (c) 2000-2025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1588-8443. 오전9:30~12:30, 오후13:30~17:30 전화상담예약 원격지원요청
전화전 클릭
클린사이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