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좋은글 나누기
joungul.co.kr 에서 제공하는 좋은글 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 잠시 쉬어가는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인간을경영하는11가지원칙
경제가 어려운 지금 인간을 위한 경영을 하는 기업은 얼마나 될까. 기업을 하기가 겁난다는 경영자. 열심히 일하고도 기업이 어려워지면 끊임없이 희생만을 강요당하는 노동자, 이들에게 그 대안을 제시하는 책이다.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스티븐 코비의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과 더불어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책인 이 책 {인간을 경영하는 11가지 원칙(원제:TEAM play)}은 인간 경영의 가장 실제적인 면들을 분석한, ´인간 경영의 바이블´로서 많은 전문 상담가들과 강사들로부터 교과서처럼 읽혀지고 있다. 당신은 성공하고 있습니까? 그렇다면 그 성공의 비결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아마도 두 가지로 요약될 것이다. 첫째, 당신의 뛰어난 업무 능력과 미래에 대한 안목으로 인한 성공(일적 성공)일 것이고, 두 번째는 당신의 인간 관계에 의한 성공이다.(관계의 성공) 사표를 쓰는 직장인의 가장 큰 퇴사 원인이 무엇일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일이 적성에 맞지 않아서? 아니면, 능력이 없어서? 아니다. 조직 파괴의 가장 큰 원인은 인간 관계에서 실패했기 때문이다. 사실상, 사표를 쓰는 가장 큰 원인은 인간 관계의 커뮤니케이션의 부재와 갈등이다. 현대 경영학의 화두는 바로 ´인간 경영´이다. 점점 인간의 개성이 다양화되고, 욕구가 다양해짐에 따라 성공의 핵심은 이제 ´제품(product)이나 서비스(service)´가 아닌 ´인간(human management) 경영´으로 바뀌고 있다. 흔히들 성공하기 위해서는 사람을 잘 다뤄야 한다고 한다. 그 말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이 책에서 설명해 주고 있다. 성공을 인간학적인 관점에서 다룬 이 책은 여러 사례와 정의를 통해서 어떻게 해야 인간 관계에서 승리할 수 있는가, 성공하는 사람은 사람을 어떻게 다루는가에 대해 자세하게 가르쳐 준다. 관계에서 승리하는 리더가 성공한다 현재 일본의 가장 큰 택시 회사인 MK택시의 유봉식(일본명:아오키 사다오) 사장의 경영 철학은 ´사람을 위한 기업´이다. 그는 돈을 기계나 설비의 증설이 아닌 그 기업을 가꾸는 사람에게 먼저 투자했다. 그는 ´받고 싶으면 먼저 베풀어라´라는 생각으로 기사들에게 전용 아파트를 지어 주었다. 그 후 가장 큰 택시 회사가 된 MK택시는 일본에서 가장 좋은 대학을 나온 졸업생에게도 가장 인기 있는 회사가 되었다. 그의 성공의 비결은 인간 경영이었다. 그 외에도 마쓰시다 전기회사의 마쓰시다 고노스케 또한 인간 경영의 성공사례를 보여준다. 그는 증시 대폭락으로 인해 부도 직전에 있던 회사를 살린 것은 인원 감축과 공장 라인의 축소가 아니라 ´인간´을 살리고 회사는 살리는 전략(그는 회사 사정으로 일을 1/2밖에 하지 못하는 종업원들에게도 정상적인 월급을 지급했다 그리고 그 나머지 시간을 재고 판매를 하도록 하였다. 그 후 그 전보다도 훨씬 높은 판매를 달성하고 결국 세계 20위권을 넘나드는 다국적 기업으로 성장하였다)을 취했다. 그의 인간 경영 전략은 그의 철저한 인간 경영 마인드에서 나온 것이다. 이와 같이 인간을 경영하는 것은 그만큼 성공에 밀접해 있다.




by 영풍문고
 
비즈폼
Copyright (c) 2000-2025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1588-8443. 오전9:30~12:30, 오후13:30~17:30 전화상담예약 원격지원요청
고객센터휴무안내
클린사이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