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좋은글 나누기
joungul.co.kr 에서 제공하는 좋은글 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 잠시 쉬어가는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칼과칼집
진정한 리더십의 기준은 무엇인가? 이 책에 따르면 자신이 얼마나 위대한 업적을 이루었느냐가 아니라, 얼마나 다른 사람이 위대한 일을 행할 수 있도록 도왔느냐로 판단되는 것이다 리더가 된다는 것은 자신이 꽃이 되는 것이 아니라. 한 알의 밀 알이 썩음으로써 다음 세대가 열매를 맺게 해주는 것이다. <리더십 네트워크>에서 저자는 리더에겐 진정한 믿음이 친구들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 비교적 책임감이 무거운 리더십의 자리로 갈수록 그 사람은 외로워진다. 그가 책임져야 할 부하들, 그에게 책임을 물을 상사들, 그를 비판하는 제3의 목소리들은 많아도 정말 진실하고 깊이 있는 친구요 멘토가 되어 줄 사람은 적다. 진정 그가 심중을 털어놓고 솔직해 질 수 있는 친구, 그가 인기 대신 신념을 택할 때 격려해 줄 수 있는 친구, 그가 독선과 오만으로 치우칠 때 눈물로 질책할 수 있는 친구, 그가 나태해지지 않고 끝없이 자신을 개발할 수 있도록 채찍질해 줄 수 있는 멘토. 얼마나 많은 리더들이 주위에 한 사람이라도 이런 사람이 있기를 갈망하고 있는지 모른다.˝ 리더는 냉정하게 현실을 파악하고 거기에 대해 솔직해야 한다. 분명한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이루기 위한 냉철한 전략을 세운 뒤, 인기가 없더라도 사람들에게 고통분담을 끈질기게 요구해야 한다. 어려움 속에서도 단체의 살림을 늘 건실하게 꾸려 나가야 한다. 목표 이상으로 중요한 것은 거기까지 가는 과정이다. 무엇보다도 영향력있는 리더가 되려면, 칼인 내용 즉 내가 축척한 지식이며, 연마한 실력이며, 경험을 통해 쌓아 올린 노하우가 있어야 하고, 겸손, 인내, 침묵, 자기절제 같은 칼집이 있어야 한다. 저자는 도전한다: ˝스스로 자격 없음 때문에 너무 몸을 사리지 말라. 완벽한 자격을 갖추고 시작한 사람은 없다. 뭘 모르면서도 그냥 어느 시점에서 시작해 버린 것이다. 성공도 실패도 두려워 그냥 그렇게 웅크리고 있기만 할 텐가? 팔을 걷어붙이고 뭔가 해야 하지 않겠나?˝ ˝성실한 연구와 깊은 사색, 눈물어린 기도를 통해 이 민족이 나아갈 비전을 세우고, 그 비전을 감당하기 위해서 필요한 공부를 스승과 제자들이 함께 해 나가야 할 때다˝라고.

by 영풍문고
 
비즈폼
Copyright (c) 2000-2025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1588-8443. 오전9:30~12:30, 오후13:30~17:30 전화상담예약 원격지원요청
전화전 클릭
클린사이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