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joungul.co.kr 에서
제공하는 좋은글 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 잠시 쉬어가는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
|
|
|  | 마케팅에 흥미를 불러 온 책 |  | |
| 이 책은 나에게 마케팅이란 무엇인가를 알 수 있도록한 책이다. 물론 나는 마케팅 관련 직업을 가진 사람이 아닌, 공과대학을 다니는 대학생이다. 하지만 마케팅에 대해 전혀 모르는 내가 읽어도 별 어려움이 없을만큼 책이 쉽게 쓰여져있고, 재미도 있다. 가끔가다가 모르는 단어도 있었지만, 전체적으로 쉽게 마케팅에 대하여 알 수 있었다. 특히 마케터 중에서도 마케팅 전략에 관한 전문가를 가르키는 ´마케팅 플래너´가 되기 위해 필요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이 책을 처음 외형적으로 봤을때, 정말 책 이름같이 얇고 작은 노트 형식으로 되어있었다. (이렇게 너무 작고 얇아서 처음엔 이상하게 봤을거라 생각한다.) 편집 방식 또한 돋보였다. 또한 이 책에 그림과 사진이 많아서 읽는데 지루함을 덜었고, 흥미를 충분히 유발했다. 소단원이 끝나는 부분에 마치 작은 프레젠테이션을 보는 듯한 도표로 정리한 내용들이 아주 마음에 들었다. 마치 소단원을 끝내고 그 소단원을 정리 하는 느낌이 들었다. 이렇게 ´내용+정리´형식이 계속 반복되어, 머리에 개념이 잘 잡혔다. 이 책의 마지막 부분엔 ´히트 사례분석을 통한 마케팅 실무´라는 코너가 있어 마지막까지 마케팅에 대해 즐거움을 안겨주었다. 내가 이 책에 가장 마음에 들은 부분은 바로 이 마지막 부분의 사례 분석이다.
마케팅에 대해 딱딱한 책으로 흥미를 잃을 수 있는 초보자들에게 적합한 책이라 생각한다. 나처럼 마케팅 분야에 종사하지 않는 사람들도 쉽게 읽을 수 있으니 얼마나 좋은가? 마케팅에 흥미를 가지고 싶다면 한번 읽어보길 바란다. 마지막으로 마케팅에 흥미를 얻게 도와준 저자에게 감사한다.
by 반디앤루니스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