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ungul.co.kr 에서
제공하는 좋은글 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 잠시 쉬어가는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바빌론 부자들의 돈버는 지혜
많고 많은 책들이 출간되고 있는게 요즘의 실정.부자가 되고 싶은 욕망은 누구에게나 마음 한켠에 자리잡고 있는 테마일것이다.자신이 비록 지금 가난에 꿈틀거리고 있지만 언젠가는 행운이 찾아 올것이라는 기도주의를 내면에 뿜고 사는것이 인간의 삶일것이다.좋은 꿈을 꾸고 싶고 또한 어디에선가 이벤트 당첨고지를 받고 싶은 그런 욕망을 말이다.부자에 어깨를 나란히 하고 싶지만 방법에 있어 모호함을 가지고 있는 이들이 수많이 존재한다.
본서는 가난에 있는 자와 부의 증축을 위한 자들에게 돈을 가져다 주는것이 아니라 그런 부를 획득하기위해 자신의 소양을 가꾸기를 바라는 측면에서 말을 하고 있는것이다.부의 도시로 일컬어 지는 황금의 도시 바빌론의 부자 아카드에 의한 중심의 글들이다.그는 우리를 빈 지갑에서의 허덕임에서 구원해줄 7가지 비법을 우리에게 명확히 제시하고 있다.여러 재태크의 책들처럼 현대에 관한 글들은 아니지만 그러한 바빌론의 시대의 정신을 우리는 간과시 해서는 안된다.
지금 이 시대까지도 바빌론의 풍요와 부는 전해져 내려오고 있다.갖은 보물로 충만했던 도시!여러 책에서 바빌론을 나타내는 공식이다.우리는 여기서 잘못된 인식이라는것을 이 책에서 얻을수 있을것이다.바빌론!그 도시는 항상 풍요롭고 낙천적이지 않았다.바빌론을 풍요롭게 만들었던 것은 보물도 아니요 자원도 아니다.그 시대를 살아온 바빌로니아의 지혜와 덕목으로 바빌론은 부의 도시로 나아갈수 있었던 것이다.국민에게 부자가 되는 법을 가르친 문명국의 시초이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이는 지도자의 지도성과 결부되어 질수 있다고 본다.
이 책은 개인에 국한된 지혜가 아니다.국가 경영에 커다란 지혜를 주고 있는것이다.요즘 대선을 두고 서로의 아귀를 틀어잡는 아주 식상한 장면들이 매스컴에서 비춰지고 있다.그 나라가 성하기 위해서는 우선 지도자의 지도력과 지혜가 중요시 된다는것은 굳이 말을 할 필요가 없다.하지만 공약만 내세우는데만 치중하는 현시대의 집권자를 보면 못내 아쉽기만 하다.
바빌론의 지도자는 그 어렵고 어려운 결정을 단호히 추진을 하고 백성의 개화에 힘을 쏟고 있다.인간의 삶은 항상 변화를 한다.언제나 좀더 나은 방향으로 개선되어가기를 바라고 또한 그렇게 노력을 하고 있다.내가 이 책을 읽는동안 우리시대의 정치와 연관을 짓지 않을 수 없었다.우리는 변화의 물결에 적극적으로 동참을 해야된다.고인물은 썩게 마련이니까 말이다.
바빌론 최고의 부자.아카드가 말하는 7가지 지혜!자세히 본다면 당연한 말에 지나지 않는다.뻔한 지혜이다.하지만 우리 인간이라는 존재는 뻔한것을 당연한것을 등한시 한다는게 문제가 있는것이다.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당연한 것부터 실천해 나가야 된다는것을 이면에서 알려주고 있는것이다.내가 이 책에서 가장 눈여겨 본 점이 바로 지혜와 경험을 갖춘 사람의 조언을 받아 황금을 투자하는 신중한 사람만이 황금을 지킬수 있는것이라는 말이다.우리의 이기적인 안주에 경고하는 금언이다.
모르는 분야는 자신보다 못한 이더라도 우리는 그 사람의 지혜를 내것으로 만들 줄 알아야 된다.자신보다 아래에 있다고 그 사람이 가지고 있는 玉慧를 내팽겨치지 말기를 말이다.이 책에서는 돈을 지키는 방법과 돈을 버는 방법.돈으로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해 말을 해준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누구나 우리는 부자가 될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질 필요성 또한 이 책에서는 강조하고 있다.아무리 발버둥쳐도 극복되지 않는다 하여 부자가 될 자유마저 버리지 말라는 것이다.
게으른 자와 더딘 자는 결코 부자가 될수 없다는 진리도 보여주고 있다.굼벵이!기회가 찾아와도 선뜻 그 호기를 받아들이지 못하고 외면하기 마련이다.더 좋은 기회가 오기만을 기다리는것이다.하지만 게으른 자와 굼벵이는 그점을 모른다는것이다.기회는 그들을 반기지 않는다는 점을 말이다.어떤 일을 하든지 적기라고 자신이 생각이 드리워진다면 바로 행동할수 있는 판단력또한 필요로 하는것이다.아직 나는 젊다.그다지 부에 대한 욕심을 품지는 않고 살아오고 있는 나 자신에게 새로운 욕구를 가져다 주는 책이다.
탈무드의 정신으로 돈을 버는 지혜를 알려준 [가난해도 부자에 줄을 서라]에서의 정신적 골격에 이 책의 행동적 살이 덧붙여 진다면 나도 부자가 될수 있다는 자신감이 쏟아 오른다.현대의 금융의 원리가 처음으로 시작된 요람에서 말하는 지혜를 우리는 주목해 보자.
by 모닝365
Copyright (c) 2000-2025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