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좋은글 나누기
joungul.co.kr 에서 제공하는 좋은글 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 잠시 쉬어가는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인생은 지나간다
인생은 지나간다.. 20대 초반에 머무르고있는 내 나이에 비하면 어쩌면 아직은 때이른 말일지도 모르겠다. 인생을 회상할 나이가 아직은 안되었다고나 할까... 그치만 이 책의 작가가 살았던 그 시대를 경험해보지 못한 나로서는 시선을 끄는것은 당연할것이다.부모님들이 이야기하실때 그저 그렇게도 살았었구나 하고 상상만할 뿐 경험에서 우러나는 그런 아련함이 없었다. 지금도 마찬가지이지만 ..

이 책은 사물 하나 하나가 과거로 연결되는 통로역할을 한다. 그가 회상해내는 사물에 대한 과거의 기억은 나는 모르지만 그에게는 아련한 향수를 불러일으킬것이다.내가 나이가 어느정도 지긋이 들었더라면 그 기억을 공유할 수 있었을지도 모르겠다. 다만 신기할뿐이다. 골동품가게에나 가면 볼 수 있을만한 그런 물품들도 많은 거 같다.

조금 실망했던것은 주된 하나의 주제에 관련없어 보이는 , 삼천포로 빠진다고하는 그런종류의 이야기가 너무 많아서 지루하기도 했다.예를 들어 ˝도라지꽃 누님˝에서 그가 누님에 대해 썼던 이야기들이라던가..(이건 솔직히 책 홍보하는 종류의 내용으로밖에 읽혀지지 않았다).대부분의 책들이 그렇겠지만 이런종류의 산문집은 개인적인 경험이나 과거에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있다. 그게 책의 집필 방향이었을지 모르지만 객관적인 이야기들도 많이 첨부되었으면 좋겠다.


by http://www.yes24.com
 
비즈폼
Copyright (c) 2000-2025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1588-8443. 오전9:30~12:30, 오후13:30~17:30 전화상담예약 원격지원요청
전화전 클릭
클린사이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