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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흐의일생
바흐는 서양 음악사에 길이 남을 만한 위대한 음악가 중의 한 사람이다. 만약 지금까지의 서양 음악이 전부 소멸된다 해도 바흐의 ≪평균율 클라비어곡집≫ 두 권만 남는다면 그것을 기초로 다 시 재건할 수 있으리라고 할 정도로 그의 음악은 중요한 위치에 있다.
바흐의 가문은 중부 독일 튀링겐 지방을 중심으로 16세기이래 약 2세기에 걸쳐 50명 이상의 음악가를 배출해 낸 음악의 명문가 였다. 궁정 음악가의 아들로 태어난 그는 순탄하게 음악 공부를 할 만한 처지는 아니었다. 9세 때 어머니를, 다음해에는 아버지를 잃은 바흐는 오르간 주자로 활 동하던 형의 손에서 길러졌다. 형에게 오르간과 쳄발로를 배우며 그의 음악적인 재능은 향상되었 지만, 어찌된 일인지 형은 그에게 악보만은 보여주기를 꺼려했고, 바흐는 한밤중에 형의 악보를 몰래 꺼내 달빛 아래에서 베끼고는 했다. 이러한 타고난 굳은 의지와 부지런함으로 모든 어려움 을 극복하고 대성한 바흐였지만, 어린 시절 이렇게 무리해서 공부한 것이 화근이 되어 노년에는 시력을 잃게 됐다.
´모차르트의 아름다움, 베토벤의 강인함, 슈베르트의 즐거움 등이 모두 바흐라는 최고의 예술이 있어서이다.
술을 원천으로 해서 흐르기 시작했다´라는 최고의 찬사를 듣는 그는 명오르가니스트로 음악
생활을 시 작했다. 바이마르 궁정에서 약 10년간 오르가니스트로 활동을 하던 바흐는 쾨텐
궁정의 악장 시 절부터 실내악과 오케스트라곡, 독주곡을 많이 썼다. 1723년부터는 창작 활
동이 가장 활발했던 27년간의 라이프치히 시대를 맞이했는데 이 시기에는 칸타타, 오라토리
오, 파시온 등 성악의 대 작과 오르간곡 등을 많이 작곡하였다.
독실한 프로테스탄트 신자였던 바흐는 음악으로서 신에게 봉사하는데 그의 생애를 바쳤다.
그의 풍부한 멜로디와 절묘한 대위법의 사용에서는 한없는 아름다움이 나타나고 그 기교 밑
바닥에는 종교적인 신념이 깃들어 있다.
바흐의 작품으로는 미사곡, 마태 수난곡, 토카타, 독주곡, 합주곡, 협주곡 등 여러 방면에 걸
쳐 많은 작품들이 오늘날까지 전해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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