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좋은글 나누기
joungul.co.kr 에서 제공하는 좋은글 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 잠시 쉬어가는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깨진 콜라병에 깃든 기업의 철학


일단 이 책은 제목에서도 알수 있듯이 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 책의 첫 부분에 콜라병에 대한 내용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정말 읽으면서도 많은 감동을 받았던 부분입니다.
코카콜라 회사는 처음에 콜라병을 만드는 단계부터 코카콜라의 브랜드를 생각하고 그때부터 브랜드 마케팅에 들어 간 것입니다.
콜라병을 만드는데 있어서 가장 우선했던 부분이 어느 누가 이병을 보아도 이건 코카콜라병이라는 것을 알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끝나지 않았습니다. 더 나아가서 이병이 깨져 있더라도 ˝이병은 코카콜라병이네˝라고 사람들이 알 수 있도록 만들었다는 것입니다.
정말 사소한 부분까지 생각한 마케팅 전략 정말 생각하면 생각할수록 놀랍고 감탄스러운 부분이었습니다.

이 책은 주로 예로 다루고 있는 부분이 인터넷 기업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외국의 커다란 인터넷기업의 몰락을 주로 예를 들면서 그 해답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비즈폼
Copyright (c) 2000-2025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1588-8443. 오전9:30~12:30, 오후13:30~17:30 전화상담예약 원격지원요청
전화전 클릭
클린사이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