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ungul.co.kr 에서
제공하는 좋은글 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 잠시 쉬어가는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학교에서 가르쳐주지 않은 50가지
우리가 학교에서 배우는 것은 사회생활하고는 많은 부분이 틀리다.
요즘의 학교는 더욱더 심해져서 사회에서 필요한 부분보다는 입시와 성적에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 책은 지하철역에서 우연히 제목이 끌려서 구입을 하게 되었다. 책의 저자는 일본사람으로 연예계와 글을 쓰는 일을 하고 있다. 주 내용은 연예계 쪽을 비유해서 재미있게 적어놓았다..
지금은 대성공을 한 탤런트나 배우들도 처음에는 엑스트라부터 시작을 하였다고 한다.
물론 처음부터 중요한 역을 해서 성공한 사람들도 있지만 그런 사람들에게는 배울 수 있는 것이 한정되어 있다. 어디서든 사회생활을 하던지 처음에는 누구나 말단부터 시작한다.
처음에는 누구든지 잘하고 싶은 욕심은 있지만 생각만큼 잘 되지도 않고 계속 실수도 한다.
실수는 누구나 다 한다. 하지만 성공하는 사람들은 실수에 좌절하지 않는다고 한다.
그것을 극복하고 한결같이 배우고 노력하는 자세로 생활하면 누구든지 성공할 수 있다는 느낌을 강하게 어필한다.
책의 내용 중에서 이런 내용이 있다.
저자가 트레이닝을 하는데 사람들이 왜 힘들게 달리십니까....라고 물어 보았다.
힘든데 포기하고 싶지 않냐고..... 하지만 저자는 오히려 달리지 않으면 힘들다고 한다.
평소에 매일같이 운동을 하다 하지 않으면 몸이 뻐근하고 불편하다고 한다.
일을 하던 사람이 일을 안 하면 그것만큼 힘들고 불편한 게 없다고 한다.
예를 들어서 우리가 밥을 먹을때 마다 일일이 밥을 먹지 않으면 안 된다고 생각하고 밥을 먹지는 않는다. 위의 예처럼 밥을 먹는 것은 생활에 일부인 것이다.
그럼 우리가 하는 일 또는 운동 등을 매일같이 연습하면 나중에는 이것이 생활의 일부가 될 것이다. 그럼 그때는 오히려 하지 않으면 불편을 느낄 것이다.
˝연습하지 않는 것이 고통이 될 때까지 연습하자.˝
내 주변에 많은 사람들이 마라톤을 한다고 하면 무의미하고 힘들고 지루하게 왜 달리냐고 물어본다.
물론 나도 때때로 포기하고 싶은 마음도 든다. 아직 수양이 부족해서..
하지만 실천하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는 것을 나는 알고 있다.
난 성공을 내 생활의 일부로 만들고 싶다. 성공을 하기 위해서 그것을 따라가는 것이 아닌 내가 열심히 함으로 성공이 내 생활에 한 부분이 되어 주는 것이다.
모든 것은 마음먹기에 달려 있다. 살아가면서 앞으로도 많은 실수도 하겠지만 좌절할 수는 없다. 단지 실수를 참고로 다음에 더 발전한 나를 만드는 것이다.
Copyright (c) 2000-2025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