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좋은글 나누기
joungul.co.kr 에서 제공하는 좋은글 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 잠시 쉬어가는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평범한 직장인이 외국인도 놀란 영어천재가 되다

˝평범한 직장인이 외국인도 놀랄 영어천재가 되다˝
과연 그럴 수 있을까하는 의구심을 가지며 책을 읽어 나가기 시작했다.
사실 내 주위 사람들을 봐도 그렇고 나를 봐도 그렇고, 아무리 국제 공용어이며 중학교때 부터 몇 년씩이나 영어를 배우지만 영어를 잘 하는 사람은 드물다. 솔직히 내 주위에는 그런 사람이 없다.
내 친구중에 한 명은 영국에 가서 1년 정도 공부를 하고 한국에 들어와서 종로2가 시사영어사를 다니고 있단다. 강사가 아닌 학생으로...
내가 이런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그 만큼 힘들다는 말이다. 어지간한 독해는 어느 정도는 된다 쳐도 막상 외국인을 만났을 때, 두려워하지 않을 사람이 얼마나 있으랴?

근데 이 책의 저자(임성룡)는 아주 획기적(?)이며, 효과도 아주 높은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그래서 사실 별 관심은 없었지만 저자가 말하는 획기적이며, 효과높은 방법이 무엇이길래 그렇게 난리(?)를 치나 하며, 한 장씩 읽어 나갔다.

이 책의 저자는 영어, 일어뿐 아니라 공인중개사 등 많은 자격증도 이 책에서 제시하는 학습법으로 가볍게 패스했다고 한다.

그럼 그 저자가 말하는 정말 획기적이며, 효과 높은 학습법을 알아보기로 하자.

일단 크게 3단계로 구분된다. 그리고 영어 강좌 테이프 한 세트를 준비해야 한다.

1단계 방법이다.

하루에 테잎 세개정도 교재와 살짝 비교하면서 끝까지 듣는다. 테잎이 전체 30개면 하루에 세개씩 10일 걸릴것이다. 이 때 ˝살짝˝ 이라는 말에 주의하라. 교재중에서 모르는 단어가 나왔다고 사전 찾아봐도 안되고 조바심 내도 안되며, 무조건 듣는다. 교재와 살짝 비교하면서.. (운전자는 듣기만 하자)핏대는 독약이다. 일요일이라고 걸러도 안된다.
위 사항을 20회 반복한다.
그럼 60% 정도 된거 라고 저자는 말하고 있다.

그럼 2단계 방법을 알아보자.
이제 교재를 안 보고 듣고 발음을 따라 한다. 2단계 역시 마음가짐은 1단계와 동일하다. 다시 한번 생각하자 ˝핏대는 독약이다˝
10회 정도 반복한다. 사실 이렇게 사심없이(?) 따라하다 보면 루즈하고 따분할 수 도 있을 것이다. 이 때 저자는 정복의 9부 능선을 넘고 있는데 여기서 포기 할테냐? 식의 재기넘친 멘트로 독자로 하여금 3단계까지 읽게 만든다.(적어도 나는 그랬다)

마지막 3단계
개인적으로 난 3단계에 엄청난 영어정복의 해법이 숨어 있을 줄 알았다.
3단계의 내용이다
외국인 스피킹만 있는 복습용 테잎을 가능한 외국인 발음과 속도와 비슷하게 따라 한다. 이해되든 말든, 외워지든 말든 지금까지 그래왔던 것처럼 사심없이 하라는대로 한다.(10회 반복)

자 그럼 이제 다 된 것이다. 물론 내가 해 보지 않아 장담도 못하고, 어떻게 보면 너무나 평범한 방법이지만 저자는 이런 방법으로 영어, 일어 그리고 수 개의 국가자격증 까지 취득했다고 한다.

사실 이 책을 읽어 나가면서 전적으로 필자와 공감하거나 대단한 학습법이라고 생각한 적은 없다 왜냐면 누구나 다 알고 있을 법한 이야기니까. 하지만 마지막 뇌리에 남는 건, 지식이란건 어느 한 순간에 이루어지는 게 아니고 끊임없는 반복으로 자연스럽게 취득될 때 영원 하다는 것이다. 물론 100% 그렇게 하기엔 사회가 가만 두질 않을 것이다.
이런 방법으로 회사 업무를 할라치면 마감시한이 가만 두질 않을 것이며, 공인중개사 수험 공부를 하려고 해도 내후년 시험일을 기약해야 할 테니까...

하지만 인간의 능력은 마음가짐에서부터 시작되는 것이라는 것을 명심하자.
 
비즈폼
Copyright (c) 2000-2025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1588-8443. 오전9:30~12:30, 오후13:30~17:30 전화상담예약 원격지원요청
전화전 클릭
클린사이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