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엑셀파일에 암호걸기
엑섹로 중요한 문서를 제작한 후 파일에 암호를 걸어 암호를 아는 사람만이
파일을 열어 볼 수 있도록 엑셀파일에 암호를 걸어 보자.
[ T I P ]
기존의 파일을 연 후 아래와 같이 [파일]-[다른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한다

다른이름이로 저장 창의 우측 위쪽에 도구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나타난다. 여기서 저장옵션을 선택한다.

저장옵션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난다
파일을 열 때 마다 암호를 입력하게 하려면 열기 암호를
파일에서 쓸때마다 암호를 입력하게 아려면 쓰기 암호를 입력한다.
대부분 파일을 열 때 암호를 주로 이용한다.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누르고 저장한다.

다시 파일을 열면 파일을 열기 전에 아래와 같이 파일 암호 창이
나타난다. 암호를 입력하면 파일이 열린다.

※ 엑셀파일을 암호를 설정하여 관리할때는 암호를 잊지 않도록 주의해야한다
암호를 잊을 시 파일을 열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