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백셀만 찾아 서식 지정하기
엑셀로 서식을 작성하다 보면 공백셀에 일정한 서식을 지정해야 할 경우가 생긴다.
많은 양의 데이터에 공백셀을 일일이 찾으려면 많은 시간이 소요될 뿐 아니라
정확성도 떨어진다.
간단하게 공백셀만 찾아 서식을 지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 T I P ]
1) 아래와 같이 요일별 담당자표가 있다. 비어있는 공백에 무늬를 지정해보자

2) [편집] - [이동] 을 클릭한다

3) 이동창이 나타나면 옵션 버튼 을 클릭한다.

4) 아래와 같이 이동옵션 창이 나타난다. 여기서 [빈셀] 에 체크하고 확인키 를 누른다.

5) 아래와 같이 공백셀에만 셀 선택이 되어 나타난다.

6) 선택된 공백셀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고 셀서식을 선택 한다.

7) 아래와 같이 서식을 지정하고 확인키를 누른다.
여기서는 셀에 점박무늬를 나타내보도록 하겠다.
색, 무늬, 테두리등을 사용자 임의로 지정할 수도 있다.

8) 아래와 같이 공백셀에 일정한 점박무늬가 나타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