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좋은글 나누기
joungul.co.kr 에서 제공하는 좋은글 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 잠시 쉬어가는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돼지들 1
이정규 : <돼지들 1>

출판사 : 밝은세상 / 출판일 : 2000/11/1 / 쪽수 : 312

<전혀 경험하지 못한 세계>
신문 광고에서 자주 본 책이다. 그래서 더욱 읽고 싶었던 책일지도 모른다. 어떤 경로를 통해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한 형제의 비극적인 삶을 통해서 우리가 얻을 수 있는 교훈이 과연 무엇일까? 한번 생각해보게 된다.
김민수와 김민호. 어쩌면 위의 둘 이름이 우리 나라의 암울했던(지금도 어쩌면 그런 것들이 있을지 모르지만) 시대를 대표하는 이름인 것 같다. 이 사회가 지켜주지 못한 입양아라는 것을 바탕으로 이 이야기는 전개된다.
처음 몇 쪽을 읽고는 ´돼지들´이라는 게 뭔지 몰랐는데 이 책(돼지들1)의 중간 정도에 가서 돼지들의 개념이 나온다.
돼지란 먹고 놀고 그런 존재지만, 여기서는 먹고 훈련 받고 자기 생각이 없는 흔히 시키는 대로 하는 존재, 사회의 쓰레기 같은 대접을 받는다. 그리고 이 책을 읽고 나면 우리가 생각하고 있던 공작원에 대한 그런 고정 관념들을 철저히 깨뜨려버리는 것 같다. 단지 나쁘다고, 그리고 북한에만 존재할 것 같았던 공작원이 우리 나라에도 있었다는 사실이 너무 흥미롭고....
2편 뒤에 나오는 ˝돼지들˝중 한 사람이 쓴 수기가 너무 인상 깊다. 이 책을 다 읽고 나면 생각하지 못한, 그리고 상상하지 못한 세계를 탐험하고 난 느낌이다. 그리고 ˝돼지들˝의 작가가 우리에게 던져주고자 하는 메시지를 느낄 수 있다.
 
비즈폼
Copyright (c) 2000-2025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1588-8443. 오전9:30~12:30, 오후13:30~17:30 전화상담예약 원격지원요청
전화전 클릭
클린사이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