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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공문서 서식
41. 공문 서의 종류 44. 무료 공문 양식 47. 공문서 보존 기한 50. 공문원 봉급
42. 공문서 분류 기준표 45. 공문 인사말 48. 취업 공문 51. 정부 공문서 서식
43. 공문서 처리 규정 46. 광고 협찬 공문 2 49. 공문서 기안 52. 공문 작성 방법

▶ 공문서의 구성

1. 두문 : 발신기관명 - 우편번호, 주소,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 문서 번호, 시행일자, 보존기간, 수신란(경유, 수신, 참조)

2. 본문 : 제목, 내용, 첨부

3. 결문 : 발신명의, 수신처

4. 발신기관명 : 문서를 발신하는 행정기관의 명칭을 최소 60mm ∼ 80mm로 정중앙에 입력

5. 우편번호 및 주소 : 주소의 길이가 길때는 도, 시, 군, 면, 리는 생략가능.

6. 문서번호
1) 기관기호, 분류번호, 문서등록번호(연도별 일련번호)
2) 기관기호 : 문서 작성 기관명의 약호로 된 두 글자, 숫자인 경우 한글 표기
3) 분류번호
가. 1차 분류번호 : 앞의 두자리
나. 2차 분류번호 : 셋째 자리
다. 3차 분류번호 : 넷째 자리
라. 4차 분류번호 : 다섯째 자리

예) 사자 12345-96 사자:사무자동화
이오 12345-96 이오:감사원2국5과

7. 공문서 보존기간 : 영구, 준영구, 10년, 5년, 3년, 1년

8. 수신란
1) 경유 : 경유가 없으면 발송은 경유에 기재된 기관으로 함.
2) 수신 : 수신처가 둘 이상이면 수신란에 '수신처 참조'라고 기재하고, 결문의 '수신처'란에 수신처를 기재함.
3) 참조 : 문서를 직접 처리할 주무 부서장을 찍는다.

9. 발신명의 : 최대 문자의 길이는 80mm ∼ 120mm이내

▶ 공문 기본 양식

공문 기본 양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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