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서식포탈사이트 비즈폼
이전다음
좋은글 나누기
joungul.co.kr 에서 제공하는 좋은글 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 잠시 쉬어가는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세계신화속의여성들
2001년 지중해 여행 준비를 하면서 그리스, 로마 신화를 다시 읽었다. 그리스,로마 신화를 꼼꼼히 읽어가면서 놀라움과 신비로움에 사로잡혔고, 지중해 지역을 한달가량 여행하면서 그리스,로마 신화에 더욱 매혹되었다. 그러나 여행에서 도중 나는 잠시 무기력함과 막연함 질투심에 사로잡혔다. 문화민족이라고 역사와 전통을 지닌 민족이라는 우리나라에는 그리스, 로마 신화와 같은 신화들이 없는가? 혹시라도 있는데 나의 무지함으로 인해 알지 못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 그리스인들의 자부심에 가벼운 질투심까지 느꼈던 나는 여행을 마치고 나면 꼭 찾아보리라 굳게 다짐했다. 여행후 타고난 게으름과 바쁜 일상속에서 생각만 굴뚝같이 있다가 너무나 늦게도 이번 영풍문고 신간소개를 통해서 알게된 책이 바로 김화경의 [세계 신화속의 여성들]이었다. 소개를 읽어보니 그동안 목말랐던 나의 갈증을 풀어줄만한 책이어서 곧바로 매장에 나가 책을 구입하고 읽어내려갔다. 적당한 책의 크기와 읽기에 적당한 활자, 그리고 무엇보다도 다양한 신화속의 여성들의 예화가 실려있었다는 점이 나의 맘에 들었다. 또한 우리에게 익숙한 그리스,로마 신화로부터 여러 민족들의 비슷한 신화들과 우리나라 신화에 이르기까지 관통하는 각각의 장들은 나에게 한숨에 읽어내려갈 힘을 주었다. 게다가 여성의 시대인 현재에 살고 있는 여성으로서 과거를 돌이켜보고 새로운 시대를 살아가는 지혜를 얻게 되었다. 교양서적으로서 적당한 재미와 교훈이 조화를 이룬 책이라고 생각된다.




by 영풍문고
 
비즈폼
Copyright (c) 2000-2020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1588-8443. 오전9시~12시, 오후1시~6시 전화상담예약 원격지원요청
고객센터휴무안내
클린사이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