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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 소녀에게서 온 한통의 전화..[퍼옴]
안녕하세요.
저는 이동통신회사에서 민원을상담하는 일을 하고있는 이혜영이라고 합니다.
2년이 훨씬 넘게 많은 고객들과 통화를 하면서 아직까지도 가슴속에서 지워지지 않는 이야기가 있어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그날은 비가 많이 오는 날 이였어요. 그 날 따라 불만고객들이 유난히 많아 은근히 짜증이 나기도 했지요. 하지만 업무의 특성 상 서비스업이기 때문에 고객이 소리를 지르거나 욕설을 해도 저희 쪽에서 할 수 있는 말이란...
˝죄송합니다.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서 ...... 다시 조치하겠습니다˝
이런 말 외에 같이 흥분하거나 소리를 지를 수는 없거든요.
그날도 비까지 오는데다가 컨디션도 많이 안 좋았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제 사정이기
때문에 걸려오는 전화에 제 기분은 뒤로 숨긴 채 인사멘트를했죠.
목소리로 보아 어린꼬마 여자아이였어요..
이혜영 :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 * 텔레콤 이혜영 입니다
고 객 : 비밀번호 좀 가르쳐주세요....
이혜영 : (목소리가 무척 맹랑하다는 생각을 하며..)
고객 분 사용하시는 번호 좀 불러주시겠어요
고 객 : 1234-5678 이요...
이혜영 : 명의자성함이 어떻게 되십니까?
고 객 : 난 데요... 빨리 불러주세요...
이혜영 : (어린 꼬마애가 엄청 건방지군...)
가입자가 남자 분으로 되어 있으신 데요?
본인 아니시죠??
고 객 : 제동생이예요.제가 누나니까 빨리 말씀해주세요.
이혜영 : 죄송한데 고객 분 비밀번호는 명의자 본인이 단말기
소지 후에만 가능하십니다. 저희 밤 열시까지 근무하니
다시 전화 주시겠어요??
고 객 : 제 동생 죽었어요. 죽은 사람이 어떻게 전화를 해요??
** 가끔 타인이 다른 사람의 비밀번호를 알려고 이런 거짓말을하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에 전 최대한 차가운 목소리로 이렇게 말했습니다. **
이혜영 : 그럼 명의변경을 하셔야 하니까요 사망진단서와 전화 주신분 신분증 또 미성년자이시니까 부모님 동의서를 팩스로 좀 넣어 주십시요.
고 객 : 뭐가 그렇게 불편해요. 그냥 알려줘요.
** 너무 막무가네였기때문에 전 전화한 그 꼬마 애의 부모님을 좀 바꿔달라고했죠 **
고 객 : 아빠 이 여자가 아빠 바꿔 달래..
그 꼬마 애의 뒤로 아빠와 엄마 그리고 그 가입자의 말소리가 들리더군요..
고 객 : 비밀번호 알려 달라고 그래... 빨리!!
아 빠 : 여보세요...
이혜영 : 안녕하세요. * * 텔레콤인데요. 비밀번호 열람 때문에 그런데요..
명의자와 통화를 할 수 있을까요??
아 빠 : 제 아들이요?? 6개월전에 사고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 (콰당??? 그럼 사실이란말야???) 그 때부터 미안해 지더군요... **
아무 말도 못하고 잠시 정적이 흐르는데 아빠가 딸에게 묻더군요.
전 조심스레 그 사람의 사서함을 확인해 봤죠.
좀 전에 통화한 혁이라는 꼬마 애의 아빠 였습니다...
첫 번째 메시지입니다....
˝혁아.... 아빠다.. 이렇게 음성을 남겨도 니가 들을 수 없다는 걸 알지만 오늘은 니가 보고 싶어 어쩔 수가 없구나..미안하다 혁아 아빠가 오늘 니 생각이 나서 술을 마셨다 니가 아빠 술마시는거 그렇게 싫어했는데.. 안춥니?혁아...... 아빠 안보고 싶어???˝
가슴이 메어 지는 거 같았습니다... 그날 하루을 어떻게 보낸 건지..
아마도 그 혁이의 엄마는 사용하지도 않는 호출기 임에도 불가하고 앞에 녹음되어 있는 자식의 목소리를 들으며 매일 밤을 울었나 봅니다. 그럴 보다 못한 딸이
인사말을 지우려 전화를 한거구요.. 가슴이 많이 아프더군요.
일 년이 훨씬 지난지금이지만 아직도 가끔씩 생각나는 잊혀지지 않는 이야기입니다. 그 가족들을위해 부족한 저지만 다시 한번 기도 드립니다. 이젠 혁이의엄마 더는 울지않으시길 절대로 잊을 순 없는 거지만 이젠 덮어두시고 편히 사시길... 그리고 제 기도가 하늘에 닿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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