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서식포탈사이트 비즈폼
이전다음
좋은글 나누기
joungul.co.kr 에서 제공하는 좋은글 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 잠시 쉬어가는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차원에 대한 이론.
차원에 대한 강의입니다^-^

1차원은 직선의 세계입니다. 앞으로 가는게 아니면 뒤로 갈 수밖에 없답니다.

2차원은 평면의 세계입니다. 전후좌우로밖에 갈수가 없답니다.(대각선은 뭐냐고요? 그건 좌진,우진의 연속입니다.)

3차원은 2차원의 세계에 공간이 합쳐진 것입니다.(갑자기 기억이 안나서..틀린것일수도.)평면의 세계에 높이가 합쳐진..

4차원 부터는 저도 잘 모른다는-_ -;;; 이게 무슨 강의냐구요? ㅠ_ㅠ 죄송합니다. 흐흑, 다만 제가 아는 범위내에서 써 드릴께요..

우리는 3차원에 살고 있다고 하지만 사실은 우리는 3차원의 공간에 시간의 차원을 더한 4차원의 시공간을 인식하며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은 그냥 공간을 말합니다. 그러니까 3차원의 공간, 4차원의 시공간에 사는것이죠.

그런데 4차원에 살면 3차원은 어떻게 보일까요?
현재 우리가 살고 있는 우주는 3차원의 공간에 시간의 차원을 더한 4차원의 시공간입니다.
그런데, 1919년 폴란드의 수학자 테오도르 칼주자는 빛이 5사원 시공간의 진동 결과라는 이론을 제시한답니다. 즉 4차원 공간의 진동이 3차원 공간의 우리에게는 빛으로 보인다는 것입니다.

예제로 표현한다면, 얕은 물에서 금붕어가 헤엄치고 있다고 칩시다.
물이 얕기 때문에 금붕어는 사실상 평면으로 밖에 이동을 할수가 없답니다. 즉 2차원의 공간을 헤엄치고 있는 것입니다. 이 금붕어는 물 바깥의 세상을 볼 수 없고, 상상도 할수없습니다. 하지만, 물 바깥에서 빗물이 떨어지면, 금붕어는 물 바깥의 세상은 볼 수 없지만, 빗물로 인해 생기는 물결 등으로 인해 3차원 공간의 간접경험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마찬가지입니다! 우리가 보는 빛이 4차원,즉 5차원 시공간의(공간과 시공간의 차이는 시간을 더한것입니다.)진동이라는 것입니다. 이해가 되셨나요?
이 이론이 맞다면 우리가 사는 세상 이외에 한차원 더한 세상이 존재해야 합니다. 이에 근거한 이론이 통일장 이론이랍니다^-^

이해가 되셨나요? 나중에 시간이 되면 계속 이론을 이어나가겠습니다..


by http://cafe.daum.net/astronomical
 
비즈폼
Copyright (c) 2000-2020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1588-8443. 오전9시~12시, 오후1시~6시 전화상담예약 원격지원요청
고객센터휴무안내
클린사이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