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서식포탈사이트 비즈폼
이전다음
좋은글 나누기
joungul.co.kr 에서 제공하는 좋은글 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 잠시 쉬어가는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러시아 소유스 TMA-2 우주인 3명 태우고 무사 귀환
러시아 우주선 ´소유스 TMA-2´가 28일 러시아, 미국, 스페인 우주비행사 3명을 태우고 지구로 무사 귀환했다고 러시아 우주통제센터가 밝혔다.

소유스 TMA-2는 국제우주정거장(ISS)을 떠나 지구를 향해 약 3시간 반에 걸친 낙하 끝에 카자흐스탄의 초원지대에 착륙했다.

귀환한 우주인은 러시아의 유리 말렌첸코, 미국의 에드워드 루, 스페인의 페드로 두케로 말렌첸코와 루는 지난 20일 소유스 TMA-3로 ISS에 도킹한 알렉산드르 칼레리(러시아), 마이클 포엘(미국)과 임무를 교대, 6개월만에 지구로 돌아왔다.

칼레리와 포엘은 내년 4월까지 ISS에 머물게 된다.

컴퓨터 에러로 정해진 경로에서 400km나 이탈했던 지난 5월의 소유스 귀환을 상기하며 초조하게 소유스 TMA-2의 귀환을 지켜보던 러시아 우주통제센터 관계자들은 무사 귀환에 환호했다.

미국 우주인이 러시아 우주선을 타고 다른 나라 영토에 착륙, 우주에서 귀환하기는 이번이 두번째다.

지난 2월 우주왕복선 컬럼비아호가 지구 귀환 도중 공중 폭발한 다음 미국 항공우주국(NASA)이 유인 우주선 프로그램을 전면 중단하면서 러시아 소유스가 ISS를 오가는 유일한 수단이 되고 있다.(아스타나<카자흐스탄> AP=연합뉴스)

by http://cafe.daum.net/astronomical
 
비즈폼
Copyright (c) 2000-2020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1588-8443. 오전9시~12시, 오후1시~6시 전화상담예약 원격지원요청
고객센터휴무안내
클린사이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