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서식포탈사이트 비즈폼
이전다음
좋은글 나누기
joungul.co.kr 에서 제공하는 좋은글 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 잠시 쉬어가는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국내 첫 ´우주 과학 체험 캠프´ 세워진다
우리 나라에서 처음으로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우주 과학 체험 캠프가만들어진다.

12일 문화관광부에 따르면, 오는 2009년까지 모두 400억 원을 들여 전남고흥 우주 센터 가까이에 최첨단 시설을 갖춘 연면적 1만 5000 평 규모의우주 과학 체험 캠프를 건설한다.

국내 최초의 우주 체험 센터인 이 ´청소년 스페이스 캠프´(가칭)에는 우주센터 본부(本部)와 체험관ㆍ훈련관ㆍ생활관 등 모두 3000여 평 크기의 건물이 들어선다.

먼저 우주 센터 본부는 전체 체험 시설의 운영을 맡는다. 그리고 우주선 모형과 우주 여행 체험 시설이 들어설 체험관에서는 어린이들이 우주선 발사에서부터 귀환까지의 과정을 실재와 똑같은 시뮬레이션을 통해 체험해볼 수 있다.

또 훈련관에는 반중력 장치ㆍ우주 유영 체험 장치 등을 꾸며우주인 훈련을 그대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아울러 단순한 견학이나 수박 겉핥기식 체험이 아닌 4 박 5 일 또는 5 박6 일 동안 머물며 모든 시설을 하나하나 활용해 가며, 다양하고 깊이 있는우주 체험을 하도록 하기 위해 우주선 모양의 숙소(宿所)인 생활관도 건립한다.

문화관광부는 내년에는 청소년 스페이스 캠프가 세워질 땅을 사들이고, 기본 설계를 모두 마친다는 계획을 세워 놓았다.

이 시설은 미국(3개소), 일본, 벨기에, 터키, 캐나다 등에 이어 세계에서 6번째로 조성되는 것으로 그동안 연간 약 2만명으로 추정되는 국내 청소년들의 해외 우주체험 프로그램에 대한 참여 수요를 국내로 전환하고 중국이나 동남아 지역 청소년들의 유입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기획예산처는 밝혔다.

문화관광부 청소년과의 한 관계자는 ˝이 캠프가 완공되면 비싼 값을 치르며 미국ㆍ러시아에 가지 않고도, 우주인 체험 학습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by http://cafe.daum.net/astronomical
 
비즈폼
Copyright (c) 2000-2020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1588-8443. 오전9시~12시, 오후1시~6시 전화상담예약 원격지원요청
고객센터휴무안내
클린사이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