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서식포탈사이트 비즈폼
이전다음
좋은글 나누기
joungul.co.kr 에서 제공하는 좋은글 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 잠시 쉬어가는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부자아빠의투자가이드
가장 수익이 좋고 많은 이득을 볼수 있는 재태크인 증권시장이 2000년들어서 거래소는 50%이상 폭락,코스닥은 80%이상 폭락을 하면서 마땅한 재태크 수단이 없는 실정입니다. 이렇게 재태크에 대해서 막막할때 이책을 읽어 보십사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이책은 재태크뿐만이 아니라 자신의 경제적인 구속의 이유와 그 치료에 대해서 쉽게 설명한 책입니다. 대충 줄거리는 이렇습니다. 필자인 로버트 기요사키는 아버지가 두명있습니다. 학력은 높지만 가한 친아버지. 학력은 보잘것 없지만 부자인 친구의 아버지입니다. 이 두 아버지의 사고방식의 차이점을 살펴봄으로써 어떻게 해서 부자가되는지에 대해서 말을 해줍니다. 이책을 읽으면서 얻은 교훈은 자본주의적 사고방식에 대해서 배웠다는 것입니다. 지금은 이 사고방식의 정확한 의미는 이해할수 없지만 대충 이론적으로는 개념이 잡혔다고 생각합니다. 이론적으로 개념이 잡혔다고 해서 부자가 되는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실천이 중요합니다. 3편은 실천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었습니다. 1.2편이 이론적인 부분이라면 3편은 실천적인 부분이라고 할수 있을것입니다. 물론 이책이 모든 면에서 긍정적이라는 것은 아닙니다. 부정적인 면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가지를 들자면 모든 것을 돈으로 생각을 한다는것입니다. 저자가 이말을 들으면 반박을 하겠지만(저자는 돈이 중요하긴 하지만 그것보다 더 중요한것이 많다고 말을 합니다.-책의 표지에서-) 책 내용을 본다고 한다면 인간적인 내용보다는 금전적인 이야기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입니다. 물론 이 책을 쓴 의도가 부자가 될수 있는 방안을 제시해 주는것이지만 아직 돈,생명,사랑등 중 어느것이 더 가치가 있는지 생각이 정립되어 있지 않은 청소년들에게는 오해의 소지를 불러올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측면에서 이책이 진정한 베스트셀러였다면 이런점을 고려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들었습니다. 책 표지에서만 돈보다 중요한 것이 있다고 말하는 것 뿐 아니라 책 내용 곳곳에서 인간적인면을 볼수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 말입니다. 돈은 제2의 생명이라고 할만큼 중요합니다. 주식투자 실패로 돈을 다 잃고 자살을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이 이책을 보고 다시 재기의 발판을 다질수 있는 그런 측면을 좀더 강조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듭니다. 지금까지 보잘것 없는 저의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by 영풍문고
 
비즈폼
Copyright (c) 2000-2020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1588-8443. 오전9시~12시, 오후1시~6시 전화상담예약 원격지원요청
고객센터휴무안내
클린사이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