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서식포탈사이트 비즈폼
이전다음
좋은글 나누기
joungul.co.kr 에서 제공하는 좋은글 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 잠시 쉬어가는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돈의감성지수
하루에 한번은 꼭 사소한 일이더라도 돈에 대해 고민하게 된다. 세상 사람들 전부는 아니겠지만, 적어도 ´돈의 감성지수´라는 제목에 이끌려 이 서평을 보게 되는 사람들은 나와 비슷한 걱정거리를 안고 있지는 않을까? 다음 달이면 대학에 입학하는 새내기인 내 입장에서 지금 돈이라는 것은 얼마나 내 삶에 많은 부분을 부여잡고 있는 지 모른다. 이것에 가끔은 괴롭기도 하고, 이게 없어 아쉽기도 하고 찡한 눈물도 나기도 또 어떨 땐 요 놈때문에 실실 바보처럼 웃기도 하고... 돈, 돈, 돈... 에 대해 생각하고 고민하며 웬지 내가 돈에 대해 많은 집착을 보이는 물질만능주의자가 아닌가하는 생각에 한동안 혼란 스러웠다. 그 때쯤 서점에 들러 돈의 감성지수를 만나게 되었다. 내색은 않았지만 맘 속으로 ´돈´에 대한 고민을 잔뜩 집어 먹고 서점에 들렀던 터라 더 잘 눈에 띄었을 수도 있지만 어쨌든, 나는 돈의 감성지수를 집어 들고 그날 집으로 돌아왔다. 돈의 감성지수에서는 사람들의 심리를 잘 말해주고 있었다. 돈에 대한 사람들의 생각과 돈에 무한한 집착을 보이는 심리, 돈으로 상대를 높이평가하는 정체 불명의 명예감, 심지어는 돈과 비례하는 사람들의 성욕까지... 이 책의 지은이는 통계와 조사를 통해 돈에 대한 많은 생각들을 사람들에게 물은 흔적들을 틈틈히 실어 놓았다. 그 것을 읽으면서 나는 내 생활에 아, 맞다 하며 공감하는 부분들이 많았고 아직까지 가까이 있지 못한 사람들의 또다른 삶들을 많이 볼 수 있었다. 중간 쯤까지 읽을 때껏, 책에서 사람들의 돈에 대한 심리를 조사한것을 죽 적어 놓고 그저 독자들로 하여금 공감을 사기 위해 책을 만들었나 하는 생각이 들었었다. 그리고 왜 제목을 돈의 감성지수라고 했는지 조차 이해할 수 없었고 약간의 반감이 들기도 했다. 하지만 한국말은 끝까지 들어 보라고 했던가? 돈의 감성지수도 끝까지 읽어야 진국인 것이었다. 돈에 얽매이지 않고 제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들이 하나 둘씩 출현하고 그에 덧붙여진 독자의 마음을 후벼 파는 작가의 논리정연한 생각들이 펼쳐지며 책장을 덮은 지금, 결론은? 돈에 대한 감성지수 100% 만땅 충전!~ 이라는 것. 지은이는 아마 우리들에게 이러한 교훈들을 알리고 싶지 않았나 싶다. 제목 그대로의 돈에 대한 감성, 우리가 받아 들이기에 따라 달라지는 감성을 통한 돈에 대한 안목기르기! 여러 조사를 통한 사람들의 부에 대한 집착을 통해 읽는 이로 하여금 반성하게 하고 새 삶을 모색하는 기회. 가까이 있는 일들이지만 우리가 쉽게 깨닫고 와닿지 못하는 부분들을 이 책은 골고루 영양만점으로 챙겨주고 있었다. 지금쯤 돈 때문에 머리가 우지끈 아프고 괜히 울적하고, 자신의 경제관념 체계에 대해 다시한 번 되짚어나가고 싶은 분들이 있다면 꼭 권하고 싶은 책이다. 절대 후회는 없다.

by영풍문고
 
비즈폼
Copyright (c) 2000-2020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1588-8443. 오전9시~12시, 오후1시~6시 전화상담예약 원격지원요청
고객센터휴무안내
클린사이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