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서식포탈사이트 비즈폼
이전다음
좋은글 나누기
joungul.co.kr 에서 제공하는 좋은글 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 잠시 쉬어가는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일잘하는사람들의휴식습관
이 책은 올바른 휴식습관을 통해, 업무 능력을 향상 시키는데 도움을 준다.9개의 파트로 나눠져서 각 주제에 맞는 휴식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되어 있다.1장 ´휴식이 아닌 휴식´에서는 업무중 취할 수 있는 순간적인 휴식 요령이 소개되며, 2장 ´자기만의 감성을 지니자´ 에서는 중추신경 회복에 대해, 3장 ´관리자의 꾀보따리 업무 요령´에서는 효율적인 업무 방식에 대해, 4장 ´심리적 탐구´에서는 내면 세계와 앞으로의 방향 설정에 대해, 5장 ´명상을 통한 자기계발´에서는 ´공식적으로 쉬는 방법´을, 6장 ´적극적인 우뇌 활용´에서는 창의적 사고를 유발하는 우뇌 활용 방안에 대해, 7장 ´몸은 자신의 가장 소중한 거처´에서는 신체 리듬의 향상에 대해, 8장 ´약식 에어로빅 휴식법´ 에서는 폐활량 조절(결코 심하지 않은)에 대해, 9장 ´휴식 섞어찌개´ 에서는 보너스로 추가되는 발랄하고 재미있는 기타 휴식요령에 대해 밝히고 있다.마지막으로 ´휴게실 설립하기´가 미래의 경영자를 위해 준비되어 있다.이책을 읽으면서 느낀점은 일반적으로 휴식을 생각하면 단순히 쉰다는 것만을 떠올리기 쉬운데, 이책을 읽고 난 뒤로는 휴식 또한 업무의 하나이며, 업무를 잘 수행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휴식법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다.가끔 정신없이 일을 하다가 보면 어느 순간 부터는 머리속이 멍해지면서 온몸이 물먹은 솜처럼 축 쳐지는 때가 있었다.이 책을 보면서 몸이 그렇게 피로해 지기 전에, 신체의 리듬에 맞추어 휴식을 취해야 한다는 것을 알았다. 그리고 나의 경우는 늘 책상에 앉아서 키보드를 두드려야 하는 직업을 가지고 있으므로 CTS(손목뼈 터널 증후군)에 걸릴 위험이 높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다. 그래서 이책에 나온대로 팔꿈치가 90도가 되도록 의자 높이를 조절하고, 장시간 타이핑을 하였을땐 간단히 손목을 돌려주는 스트레칭을 하고 있다.이책에 나와있는 휴식 방법 중 몇가지는 실제로 내가 해보고 효과를 얻은 것도 있었다.향기요법이 그것이다.왠지 기운이 없고 몸이 쳐질때 평소 좋아하던 향기를 맡으면 힘이나고 기분도 상쾌지는 것을 느끼고 향수를 가지고 다녔었는데, 이책에 그런 방법이 휴식법의 하나로 소개되어 있어서 기뻤다.그리고 휴식법의 하나로 소개된 ´부드러운 시선으로 세상 바라보기´는 이책을 읽으면서, 이런것도 휴식 방법이 될까? 하고 의문이 생겼던 것이었다.하지만 실제로 책에서 시키는 대로 따라 해 보고 나서는, 깜짝 놀라게 되었다. 부드러운 시선으로 세상을 본다는 것이 어떤 것인지 그전에는 깨닫지 못했었다. 부드러운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면, 평소에 보지 못했던 것들도 눈에 들어오고, 세상이 아름답고 평화롭게 보였다. 그리고 내 마음도 평화로와 지고 기분도 산뜻해 졌다.평소에 업무 중에는 항상 긴장해야하고 날카로운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 보아야 한다. 그러므로 때때로 부드러운 시선을 하는 것은 정말로 휴식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그래서 앞으로는 종종 부드러운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 보려고 한다.


by 영풍문고
 
비즈폼
Copyright (c) 2000-2020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1588-8443. 오전9시~12시, 오후1시~6시 전화상담예약 원격지원요청
고객센터휴무안내
클린사이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