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서식포탈사이트 비즈폼
이전다음
좋은글 나누기
joungul.co.kr 에서 제공하는 좋은글 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 잠시 쉬어가는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유답5
책을 읽으면 많은 유익이 있지만 이 책은 특별히 새로운 형태의 시각을 제공한다. 이를테면 영화감독이며 제작자인 스티븐 스필버그가 어떻게 그런 풍부한 상상력을 갖을 수 있었을까? 천재 과학자 아인쉬타인이 어떻게 E=mc2 를 발견할 수 있었을까? 사상 최고의 발명가 에디슨은 어떻게 전구를 발명했을까?라는 오랜동안의 의문들을 이해하게 된다. 또한 그리스 신화의 젊은 조각가 피그말리온이 심혈을 기울여 조각한 여인상이 지극한 정성으로 살아있는 여인이 되었다는 피그말리온 효과( Pygmalion Effect)를 체험할 수도 있다. 이 책은 그런 원리들의 근간을 다루고 있으며 실험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을 논리적으로 주장한다. 우리가 경험적으로 체험한 사실들을 우주원리라는 현상과 결부하였고 그러한 결과는 바로 자신 안에 있다는 설명들이다. 이런 내용들 중에 특히 의식 수준의 설명이 백미인데 착하게 사는 사람, 옳게 사는 사람, 성실하게 사는 사람에게 용기를 주는 내용이다.의식 수준을 스스로 평가하게 하고 그 의식수준에 따라 스스로 발휘하는 역량이 정해지고 그 의식의 합이 한 조직의 역량을 결정한다는 논리이다. 그래서 10만여명의 기업체 직원들에게 교육을 할 수 있었고 그 것이 보람이라는 설명이고 가장 큰 자랑거리라는 말에 수긍이 간다. 나는 U-DAP 교육을 받았다. 그래서 교육받은 사람과 받지 않은 사람들에게 모두 책을 읽는 즐거움에 대하여 권하고 싶은 바가 있다. 유답교육을 이미 받은 사람은 복습하며 교육현장을 떠올리게 하는 기쁨이 있고 다시 한번 자극을 받는 기회가 된다. 반면 유답 교육을 받지 않은 사람이라면 ‘나’라는 존재의 문제와 성과있는 일을 하기 위해서 ‘해야할 일’에 관하여 전혀 새로운 방식을 접할 수 있게 해준다. 가장 좋은 작가, 다시 말하면 가장 좋은 책은 독자에게 불편함을 주는 것이라고 한다. 아주 일반적인 내용을 뻔한 스토리로 이끌어서 독자들이 다 알아 차릴 수 있는 책은 좋지 않은 책이라는 뜻일 것이다. 이런 면에서 이 책은 전혀 새로운 접근방법과 메시지로 독자들을 불편케 하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by 영풍문고
 
비즈폼
Copyright (c) 2000-2020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1588-8443. 오전9시~12시, 오후1시~6시 전화상담예약 원격지원요청
고객센터휴무안내
클린사이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