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좋은글 나누기
joungul.co.kr 에서 제공하는 좋은글 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 잠시 쉬어가는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날개달린 씨앗
이 작품은 아름다운 나무가 되기 위해 하늘을 여행하며 뿌리 내릴 곳을 찾는 씨앗<알토>의 소망성취과정을 다룬 동화이다. 씨앗 알토는 엄마나무처럼 아름다운 나무가 되고 싶은 소망을 가지던 중 겨드랑이에 날개가 돋아 헤어짐의 슬픔을 뒤로 한채 엄마 품을 떠나 뿌리 내릴 좋은 땅을 찾아 여행을 떠난다. 아득하게 넓기만 한 세상을 선회하던 중 길쭉하고 연약한 나무들이 빽빽하게 둘러싸인 노픈나무 숲에 정착하려는데 조금이라도 더 많은 양분과 햇볕을 차지하기 위해 싸우는 이기적인 나무들을 만나고, 조금이라도 더 많은 물을 확보하기 위해 싸우는 욕심쟁이 마는나무 숲을 만나고, 빛과 양분이 충분하지만 제멋대로인 게으름뱅이 나무숲을 만나게 된다. 그들의 삶에 실망하지만 알토는 소망이 없는 그들처럼 자신의 소망을 저버리지 않고, 날개가 부러질 듯이 아프고 기운이 빠졌지만, 좋은 땅을 찾아 여행을 계속하였다. 힘든 여행 끝에 결국 알토는 소망의 땅이라는 곳에 정착하게 되고, 자신의 소망인 아름다운 나무가 되기 위해 뿌리를 내리기 시작하였다. 알토가 소망의 땅에 가기까지 정착하고 싶은 욕구가 수차례 그를 유혹하였다. 그러나 자신이 원하는 소망은 조금이라도 양분을 얻기위해 욕심을 부리는 욕심쟁이가 아닌, 이기적인 나무가 아닌, 그리고 게으름뱅이 나무가 되는 것이 아니었다. 자신의 소망만큼 자기자신을 성장시킬 수 있는 곳을 찾았던 것이다.
우리의 인생도 마찬가지이다. 대학생이라는 만사회인으로서 우리는 다같은 날개를 달았다.이제 우리가 어디에 정착하느냐 하는 것은 오로지 자기자신의 소망과 의지와 행동에 달려있다. 소망을 꾸준히 지키고, 이뤄가는 것만이 알토와 같은 멋진나무를 될 수있을까?

 
비즈폼
Copyright (c) 2000-2025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1588-8443. 오전9:30~12:30, 오후13:30~17:30 전화상담예약 원격지원요청
전화전 클릭
클린사이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