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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 제 1장 총칙 ]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비즈폼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이 정하는 대로 준수하고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약관을 변경할 경우, 변경 전 최소 7일이상의 기간동안(일반적인 약관의 변경시 : 7일, 약관의 변경이 이용자에게 불리한 경우 : 30일이상) 초기화면의 공지사항 및 팝업화면 등을 통해 고지를 하고, 고지 후 7일이상의 기간이 경과된 후에야 변경된 약관의 효력을 갖는 것으로 합니다.
제 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상당한 기간 동안 해당 사이트에 공시하여야 합니다.
(4)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이용자"와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용자"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 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 한다)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본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에 대한 동의 및 이용신청(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이용신청 당시 웹상의 "동의함" 버튼을 누르면 본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각각 확인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제1항의 승낙은 이용신청자의 본 약관에 대한 동의를 확인하고 전자메일 또는 서면으로 통지함으로써 이루어지고 이러한 승낙의 통지가 이용신청자에게 도달하면 이용계약이 성립합니다.
[ 제 2장 회원 가입과 서비스 이용 ]
제 1조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 계약은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2) 회원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3)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한 경우, 회사는 회원 ID와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합니다.
  •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 나.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 다. 이용 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 라.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제 2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전항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시스템 정기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한 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자료의 가공과 갱신을 위한 시스템 작업시간, 장애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시간, 정기 PM작업, 시스템 교체작업, 회선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계획된 작업의 경우 공지란에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알려야 합니다.
제 3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을 이용한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들에게 메일을 통해 알릴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본 서비스의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 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노력해야 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르고, 사이트에에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고지해야 합니다.
[ 제 3장 의무 ]
제 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는 적절한 절차를 거처 처리하며, 처리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정보를 철저히 보안 유지하며, 양질의 서비스를 운영하거나 개선하는 데에만 사용하고,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타 기관 및 개인에게 양도하지 않습니다.
제 2조 회원의 의무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의 일부로 보내지는 비즈폼의 전자우편을 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3)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4)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제 4장 계약 해지 및 서비스 이용 제한 ]
제 1조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1)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직접 비즈폼 회원 탈퇴서비스를 이용하여 서비스 해지 신청을 요청해야 합니다.
(2) 이름, 주민등록번호, ID를 입력하여 본인임을 확인한 후, 해지 확인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가입 해지됩니다.
(3) 가입 해지 여부는 기존의 ID,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지 않으면 해지된 것이며, 한번 해지된 ID는 기존 사용자라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회원 탈퇴 후 동일 ID로 재 가입하시더라도, 회원님의 이전 계정에 관한 정보는 복구 불가능합니다.
(5) 유료 회원일 경우, 기간이 남아있더라도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6) 회사는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가. 공공 질서 및 미풍 양속에 반하는 경우
  • 나.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 다.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 라.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 바.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 사.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 아.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7) 이용자가 본 약관에 의해서 회원 가입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연속하여 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log-in한 기록이 없는 경우,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자인 회원에게 회원등록 말소 전에 이를 30일 전에 이메일로 통지하고, 말소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2조 계약 사항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회원정보수정)를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이용 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하며 회원 정보의 미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 신청 후, 서비스 항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제 3조 이용 제한의 해제 절차
(1) 회사는 이용 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2)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중지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전항의 과정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이용중지를 통지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은 이용 중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이용중지 기간 중에 그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 한하여, 이용중지 조치를 즉시 해제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회원의 게시물 관리
회사는 서비스에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물이 다음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1) 타인을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개인 및 단체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3) 범죄적 행위에 부합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 (4)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5)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내용인 경우
제 5조 회원의 휴면계정정책
장기간 로그인하지 않은 계정을 휴면 계정이라 규정합니다. 장기간 휴면 계정의 경우 안내메일 또는 공지사항 발표 후 일주일 간의 통지 기간을 거쳐 계정을 삭제 하게 됩니다.
삭제된 아이디는 복구할 수 없으며, 1년 이상 접속하지 않은 계정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제 5장 이용요금 ]
제 1조 서비스의 요금
(1) 요금은 선납 정액제로 납입합니다.
(2) 정액요금은 요금 선납 확인 후 서비스 개통일로부터의 금액을 기준으로 합니다.
(3) 요금 납입자는 이용회원으로 합니다.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이용회원이 제 3자를 요금 납입자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4) 유료서비스 개시 후 회사의 과실이 없는 경우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제 2조 요금의 계산구분 및 납입자
(1) 요금은 선납 정액제로 납입합니다.
(2) 정액요금은 요금 선납 확인 후 서비스 개통일로부터의 금액을 기준으로 합니다.
(3) 요금 납입자는 이용회원으로 합니다.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이용회원이 제 3자를 요금 납입자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4) 유료서비스 개시 후 회사의 과실이 없는 경우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 제 6 장 손해배상 및 기타 사항 ]
제 1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7장 관할법원 ]
  •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법령에 정한 법원을 관할법으로 합니다.
[ 부 칙 ]
  • 시행일 : 이 약관은 2002년 12월 07일부터 시행합니다. (ver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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