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서식포탈사이트 비즈폼
이전다음
좋은글 나누기
joungul.co.kr 에서 제공하는 좋은글 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 잠시 쉬어가는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최고경영자예수
신상명세서를 작성할 때마다 한참이나 고민하게 하는 항목이 있다. 종교 란이다. 왜일까? 사실 대학교 1학년까지 교회를 다니다가 그만둔 이유로 다른 종교활동을 한 적도 없고 생각도 없다. 그러나 문득 문득 다시 하나님을 만나러 가야 될 것 같은 마음이 들 때가 있다. 이런 마음을 뭐라고 표현할 수 있을까? 세상을 살다가 문득문득 그리워지는 고향처럼 그래서 이 책을 손에 든 것 같다. 우리나라 종교인구는 국민의 절반이 넘는다. 그중 기독교인은 (개신교와 천주교를 합함) 종교인구의 52%를 차지하고 있다. 통계로만 보면 4명당 1명은 기독교를 자신의 종교로 갖고 있다는 말이다. 그러나 이렇게 많은 숫자의 대부분은 노년층과 여성층이 차지하고 있다. 즉 젊은이와 남자들에게는 그다지 인기가 없다는 뜻이다. 아마 그 이유는 기독교에서 섬김의 대상이 되는 하나님과 예수님이 유일신이자 절대적인 존재로 부각되어 사람들에게 고루하고 답답해보이기 때문일 것이다. 이미 정해진 인생을 산다는 것은 리더가 되려는 사람, 도전을 즐기는 사람에게는 참을 수 없는 일인 것은 분명하다. 그러나 이 책을 읽어보면 기존의 고정관념과 너무나 다른 예수님을 만날 수 있다. [최고경영자 예수]는 추천사에서 밝힌대로 예수님의 위치를 최고경영자로 설정하여 그 지도력의 강점을 살펴본 책이다. 책의 구성은 예수님의 강점(자아극복능력, 행동력, 인간관계형성능력)을 3가지 큰 항목으로 나누고 각각의 세부항목을 두고 있다. 세부항목은 예수님이 다양한 영역에서 보여주셨던 행위를 성서를 인용하여 해석하면서 경영자로서 가져야할 지도력과 성품, 인격을 예시하고 있다. 그러나 이 책이 기업의 경영자상만을 제시하고 있다고 생각하면 오해이다. 오히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자기 인생의 리더로 살고자 노력하는 모든 사람, 그리고 삶에 좌절하고 있는 모든 사람에게 어떻게 살아야할 것인가라는 물음과 그에 대한 답을 일상생활에 직접 적용할 수 있도록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는 것이다. ´힘은 부여되는 것이 아니라 이미 지니고 있는 것´이라고 한다. 자신을 성장시킬려고 노력하는 사람에게 [최고 경영자 예수]는 자신의 내면세계를 점검해 볼 수 있는 좋은 지침서라고 확신한다.


by 영풍문고
 
비즈폼
Copyright (c) 2000-2020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1588-8443. 오전9시~12시, 오후1시~6시 전화상담예약 원격지원요청
고객센터휴무안내
클린사이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