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서식포탈사이트 비즈폼
이전다음
좋은글 나누기
joungul.co.kr 에서 제공하는 좋은글 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 잠시 쉬어가는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나는600원짜리꼬치구이를팔아2천억원을벌었다
나는 새로운 인생을 개척하기위해 회사 생활을 접고 투철한 각오로 장사를 시작한지 3년이 좀 넘었다. 남다른 각오로 시작했지만 다케오 사장, 그에 비한다면 한없이 부끄러워진다. 그는 손님이 취하는 행동 하나하나를 놓치지 않는다. 그들의 특별한 주문(가령 소금을 많이 쳐달라는 등), 음식이 어떤 이유로 남겼는지 등등 모두 분석한다. 또 종업원들의 마음을 열게 하는 노력과, 그들의 의견 듣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자세 등 너무나 배울게 많다. 매일매일 보고 익혀야 할 지침서와 같은 책이다. 미처 신경 쓰지 못했던 부분이 많았다. 아니 모르는 게 너무 많았다. 중요한걸 무시하며 범했던 행동들이 떠오를 때면 식은땀도 났고, 나의 철학과 그가 말하는 성공비결이 일치하는 부분에선 스스로 대견하다며 나를 하나하나 채점해 갔다. 읽고 난 후에는 나의 경영 성과에 대한 성적표를 받는 기분이 였다. 이 책을 읽고 내자신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었고, 잃었던 자신감과 의욕을 되찾아 다시 시작하는 기분으로 일하고 있다. 나도 다케오 사장처럼 할 자신 있다. 머지 않아 억소리 내는거 문제 없다. 그들이 말하는 장사 성공비결 다 내것으로 만들면 된다. 실천하는거 물론 말처럼 쉬운거 아니겠지만 나도 이 정도에서 머물 수 만은 없다라는 오기와 절박함이 있다. 참고로 이 책은 성신제 피자의 창업자,성신제가 옮겼다. 자신의 특별한 노하우를 단락맺음 부분마다 삽입해 이해를 도왔다. 나와 같이 작은 식당하는 분부터 대기업의 최고경영자까지 이 책을 읽으면 반드시 얻는게 많을 것이다.


by 영풍문고
 
비즈폼
Copyright (c) 2000-2020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1588-8443. 오전9시~12시, 오후1시~6시 전화상담예약 원격지원요청
고객센터휴무안내
클린사이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