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서식포탈사이트 비즈폼
이전다음
좋은글 나누기
joungul.co.kr 에서 제공하는 좋은글 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 잠시 쉬어가는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땅콩버터와젤리경영
남편에게 도움될 만한 경영서적을 찾고 있었다. ˝땅콩버터와 젤리 경영˝ 제목이 독특해서 펼쳐보다가 인연을 맺게 되었다. 전반적인 내용은 이렇다. 가정에서 사랑으로 자녀를 돌보듯 조직 내 조직원들에게도 가슴으로 대하는 진정한 리더십을 키우라고 한다. 지은이는 국제적으로 유명한 미국의 컨설팅 회사 대표이사 크리스 코미자예프스키와 그의 아내 레이나가 같이 썼다. 그들은 부모가 아이들의 행동, 정서에 큰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존재란 사실을 잊지않고 개성을 존중하고 이해하며 키우다가, 늘 가르친다고만 여겼던 생각에서 벗어나 부모인 우리가 아이들에게 엄청난 것들을 배우고 있음을 깨닫게 된다. 이후 좀더 아이들의 이야기와 행동을 주위 깊게 관찰하면서 조직원들도 가정의 아이들과 다를게 없다고 생각하고 직장에서 필요한 성공적인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 큰 교훈으로 바꾸었다. 남편과 같이 한 조직을 이끄는 리더에게 가장 필요한 책이겠지만 전업주부인 나에게도 상당한 도움이 되었다.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의 리더십도 배울 수 있었기 때문이다. 지은이는 10 명의 자녀를 뒀다. 각기 다른 미덕과 재능을 격려하며 발전시키는 일이 보통일이 아니였을 것이다. 재각각인 아이들을 키우면서 얻은 지혜와 가르침을 요목조목 옮겨뒀다. 개방적이고 자유로운 사고를 가진 미국인들의 특성을 맛볼수 있었다. 하나 예를 들면 대개 우리나라 부모들은 아이들이 진심으로 갖고 싶은 게 생기면 부모 주머니 안에서 모두 해결하지만, 이들은 달랐다. 갖고 싶은 물건이 생기면, 평소에 집안일 거들며 한푼두푼 꾸준히 모아둔 아이의 저금통을 뜯게 해서 같이 해결한다. 그러면서 그들은 아이에게 큰일을 전부 부모에게 의존하지않고, 나름대로 동참했다고 인식시키면서 그에 따른 책임감을 같이 부여한다. 나처럼 부모가 하나부터 열까지 도움을 주는게 아니고, 스스로 자립할 수 있도록 작은 일부터 책임감을 심어주는게 가장 인상적이였다. 아이들에게 용기를 주고 사랑해주는 방법을 좀더 세련되게 배웠다고 해야겠다. 여러모로 도움이 된 이책은 남편 또한 부모리더십과 직장내에서 필요한 리더십을 동시에 얻을 수 있어 만족스러워 했다.


by 영풍문고
 
비즈폼
Copyright (c) 2000-2020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1588-8443. 오전9시~12시, 오후1시~6시 전화상담예약 원격지원요청
고객센터휴무안내
클린사이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