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서식포탈사이트 비즈폼
이전다음
좋은글 나누기
joungul.co.kr 에서 제공하는 좋은글 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 잠시 쉬어가는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더이상우울한월요일은없다
학교를 마치고 막 사회에 뛰어든지 이제 2년이 조금 넘었다. 직장생활 몇십년 하셨다는 다른 분들에겐 얘깃거리도 않되겠지만, 나름대로 심각한 스트레스와의 전쟁을 매일 벌이고 있다. TV를 통해 보면서, ˝에이 .. 드라마니까...˝ 했던 광경들이 내눈앞에서 펼쳐지는 순간, 드라마처럼 해피앤딩으로 끝나지 않는 매순간마다 가슴을 꾸욱 누르는 부담과 짐이 무겁기만 했다. 내할일만 묵묵히 하면 만사OK일줄 알았는데... 내할일만큼이나, 어쩌면 내 할일 보다도 더욱 중요한 것들을, 놓치고 살아왔던 것이다.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 그 속에서의 말한마디.. 아무튼 이런저런 이유로 내게는 만병의 근원이라는 스트레스가 거의 하루도 빠지지 않고 쌓인다. 퇴근길에 잠깐 들린 서점에서 책표지가 참 촌스러운 이 책을 짚었을 때는 지하철에서 오고가며 읽을 잼있는 오락소설을 찾고 있던 중이었는데, 그렇게 내 쌓인 스트레스를 풀어볼까 했는데.. 전혀 새로운 돌파구를 찾게 된 것이다. 이게 내가 책을 보고 난 느낌이다. 만화책으로도, 오락실에서도 찾기 힘든 답을.. 난 이 책을 통해서 찾았다고 하고 싶다. 특히 원하던, 원치 않던간에 지금 내 직장을 떠나서 새로운 일을 찾는 것에 큰 메리트를 부여하고 있다. 환경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환경을 바꾸라는 것이다. 내 환경을 바꿀 수 없다면 직장을 떠날 수도 있다는 저자의 말에.. 현실적으로 무리있는 얘기라고 생각했으나, 뚜렷한 목적과 의지가 있다면 해볼만한 일이라는 생각도 하게 되었다. 어쨌거나, 이 책은 과감한 용기를 불러주기도 하고, 직장상사와의 관계, 주위와의 관계에 대해 학교에서 가르쳐주지 않는 내용들을 말해주고 있으며, 이것이 이제 직장생활 2년접어든 본인에게 많은 것들을 시사했다고 얘기하고 싶다. 혹시나 회사내의 갈등으로 전직을 고심하고 있는 분이라면 한번 읽어볼만한 책이다.


by 영풍문고
 
비즈폼
Copyright (c) 2000-2020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1588-8443. 오전9시~12시, 오후1시~6시 전화상담예약 원격지원요청
고객센터휴무안내
클린사이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