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서식포탈사이트 비즈폼
이전다음
좋은글 나누기
joungul.co.kr 에서 제공하는 좋은글 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 잠시 쉬어가는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성채
우리들이 최후에 추구하게 되는 것은 무엇일까? 나의 성채는 무엇인가가 다시 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 한 의사의 삶에 의해 전개되는 이 책에서 많은 것을 배운 것 같다. 의과 대학을 졸업하고 탄광촌의 의사로 시작한 앤드루는 좋지 않는 의료시설 속에서도 환자들에게 최선을 다하였다. 다른 의사들과는 달리 환자들을 향한 사랑과 사명감으로 가난한 환자들을 돌보았다. 또 그 곳 초등학교 선생님은 크리스틴과 순수한 사랑 끝에 결혼하게 되었고 가난하지만 서로를 이해하고 행복한 가정을 이루었다. 그러나 앤드루는 고득한 투쟁은 하지 않으면 안 되었다. 순수한 그에 비해 세상의 일반적인 지식들과 통념들 의사들의 비리가 난무했기 때문에‥‥‥

앤드루는 크리스틴의 도움 아래 열심히 공부하여 이루기 힘든 영국의 학회 회원과 박사학위를 받게 되었다. 그리고 그는 런던에 개업을 하였는데 불행히도 어둡고 추한 부에 대한 욕망에 굴복하고 말았다. 그가 예전에 싸웠던 그런 모순덩이와 비리와 손잡고 부정과 부패속으로 들어가기를 희망했던 것이다. 크리스틴의 간곡한 만류에도 그는 돌아오지 않았다. 순수한 인간애라고는 전혀 없어져 버린 앤드루. 그러나 그는 자신의 모순을 알았지만 깨닫고 생각하는 것이 두러웠다. 그는 한 환자로 돈만 아는 무능력한 의사에게 맡겨 죽여버리는 결과를 가져온 후에야 자신이 지금까지 하던 일을 뉘우치고 크리스틴의 죽음 또한 그에게 후회를 불러왔다. 하지만 그가 진정한 그로 들아은 것을 너무나 기뻐하던 크리스틴은 블행히도 교통사고로 죽어버린 것이다. 그토륵 사랑했고 진정한 의사로써 자신을 희망했던 아내, 크리스틴의 죽음으로 앤드루는 실의에 빠졌다. 그에게는 또 하나의 어려운 일이 부딪혀왔다. 흘륭한 의사이지만 무면허인 스틸맨과 협력한 일로 재판에 회부된 것이다. 그러나 법정에 선 앤드루에게 자격박탈을 하지않겠다는 심의위원장의 선고는 결국 정의가 승리한다는 진실된 진리를 말해주는 것이었다.

모든 일을 겪고 선 앤드루가 진정한 성채를 깨닫는 것처럼 우리들도 이 매말라 가는 현대에서 새릅게 피어나는 양심의 새싹들이 되어야겠다. 진실하고 참된 삶이야말로 우리에게 진정한 행복을 가져다 주는 게 아닐까?
 
비즈폼
Copyright (c) 2000-2020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1588-8443. 오전9시~12시, 오후1시~6시 전화상담예약 원격지원요청
고객센터휴무안내
클린사이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