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서식포탈사이트 비즈폼
이전다음
좋은글 나누기
joungul.co.kr 에서 제공하는 좋은글 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 잠시 쉬어가는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해리포터와 비밀의 방
조앤 K 롤링 : <해리포터와 비밀의 방>

역자 : 김혜원 / 원서명 : Harry Potter and the Chamber of Secrets / 출판사 : 문학수첩 / 출판일 : 1999년 12월 20일 / 페이지수 : 254

【줄거리】
▶상권의 줄거리
해리는 프리벳가 4번지에서 여느 때와 같이 방학을 맞이한다. 그 도중 도비라는 요정을 만나게 되고, 그 요정은 방학이 끝나고 호그와트에 가지 마라는 경고를 준다. 그러나 해리는 걱정하지 않고 론을 만나 그 집에서 생활을 하다가 플러리시와 블러트 서점에서, 유명인사인 질데로이 록허트를 만나게 되고, 나는 자동차를 타고, 호그와트에 가게 된다.
모두 한 학년씩 오르게 되고 론의 동생 지니는 그리핀도르를 배정받는다. 질데로이 록허트는 어둠의 마법 방어법 교수가 되었다. 그리고 할로윈데이 날. 벽면에는 비밀의 방이 열렸다는 경고와 함께 노리스 부인이 굳은 것을 보게 되었고, 모우닝 머틀을 닉의 사망일 파티에서 알게 된다. 또한 그런 일은 계속 일어나게 되고, 해리, 론, 헤르미온느는 그 일에 대해 호기심을 갖게 된다.
▶하권의 줄거리
해리, 론, 헤르미온느는 비밀의 방을 만든 것이 슬리데린인 것을 알고 그 슬리데린의 후계자를 찾게 된다.
또한 그 비밀의 방이 50년 전에 열린 것도 알아내었다. 그들은 슬리데린 후계자에게 가장 적합한 말포이를 의심하게 되었으나 변장하여 알아본 결과 아닌 것을 알게 된다. 해리, 론, 헤르미온느는 모우닝 머틀(여자화장실 유령)에서 계획을 짜다가 우연히 톰 마블 리들이라고 써 있는 일기장을 발견한다.
해리가 그 일기장에 편지를 쓰자 리들의 답장이 오갔고, 그 당시의 상황을 알게되며 비밀의 방을 연 것이 해그리드라는 것을 알게 된다. 그리고 돌로 굳는 것은 바실리스크와 마주쳤기 때문이고, 그것을 죽일 수 있는 것은 수탉의 울음소리라는 것을 알아낸다.
또한 모우닝 머틀은 바실리스크의 두 눈을 똑바로 보았기 때문에 죽은 것을 알게 되고, 비밀의 방은 그 화장실의 수도관인 것을 알게 된다. 셋은 그곳에 들어가게 되고, 지니가 잡혀있는 것을 보게 된다. 지니가 일기장에 편지를 쓰다가 이용을 당한 것이다. 그리고 그를 이용한 것은 톰리들, 옛 볼드모트였다. 해리가 바실리스크의 송곳니로 일기장을 찌르자 옛 볼드모트는 어디론가 또 사라진다. 그리고 해리는 덤블도어의 불사조에 의해 살아나게 된다.
【감상】
해리와 론, 헤르미온느는 정말 대단한 친구이자 모험가라는 것을 느꼈다. 그리고, 그것들에 대해 하나하나 베일을 볏겨가는 모습이 꼭 탐정단 같기도 하였고, 많은 사실을 알게 되었다. 50년 전에 열렸던 비밀의 방에 대해서, 정말 호그와트는 정말 많은 비밀을 갖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그것을 용감히 하나하나 차례차례 풀어나가는 해리에게 있어서 그의 존재를 확실히 잘 드러냈다.
그리고 이 책을 보면 항상 느끼는 것이지만 정말 여러 가지로 헷갈리게 하면서도 재미있는 흥미진진한 마법소설이라는 것을 느꼈다. 또한 이런 책을 지은 조앤 롤링의 상상력이 대단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비록 우리 사회와의 배경은 다르긴 하나, 우리 사람들의 모습을 빗대어 잘 나타낸 것 같다.어려우면서도 단순한 다른 세계를 이해한다는 것에 대해 매우 흥미 있고, 즐거운 것이라고 느끼게 되었다.

 
비즈폼
Copyright (c) 2000-2020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1588-8443. 오전9시~12시, 오후1시~6시 전화상담예약 원격지원요청
고객센터휴무안내
클린사이트 선정